•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올림푸스, OM-D 엔트리 모델 OM-D E-M10 공개

    • 매일경제 로고

    • 올림푸스

    • 조회 : 1,066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올림푸스한국(www.olympus-imaging.co.kr)은 자사 플래그십 카메라 라인업인 OM-D의 프리미엄 감성을 그대로 계승한 엔트리 모델, ‘올림푸스 OM-D E-M10’을 공개했다.

     

     

    OM-D E-M10은 작고 가벼운 바디에 올림푸스의 최첨단 기술을 집약한 플래그십 카메라 OM-D 시리즈의 엔트리 모델로, 고급 기종에서 볼 수 있는 고화질의 전자식 뷰파인더(EVF)를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세계에서 가장 얇은 두께를 자랑하는 초슬림 표준 전동 줌 렌즈 M.ZUIKO DIGITAL ED 14-42mm F3.5-5.6 EZ를 장착하면 두께가 약 64mm에 불과해 휴대가 간편하다. 고급스러운 메탈 소재의 바디는 클래식한 OM-D 시리즈의 감성을 그대로 재현했으며, 작지만 안정적인 그립감을 더해 일상에서의 활용도를 더욱 높였다.

     

    ▲ OM-D E-M10 블랙 (M.ZUIKO DIGITAL ED 14-42mm F3.5-5.6 EZ 장착)

     

    ▲ OM-D E-M10 실버 (M.ZUIKO DIGITAL ED 14-42mm F3.5-5.6 EZ 장착)

     

    여기에 상위 기종인 E-M5와 E-M1에 버금가는 성능으로 최고의 사진 촬영을 지원한다. E-M5와 동일한 1,605만 화소 Live MOS 센서를 비롯해, E-M1에 채택된 화상 처리 엔진 TruePic VII를 계승해, 엔트리급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최고의 화질과 해상도를 실현했다. 1/4,000초 고속 셔터 스피드와 초당 8프레임의 연사를 지원하는 것은 물론, 기존 엔트리급 모델에서는 불가능했던 내장형 전자식 뷰파인더(EVF)를 탑재, 시야율 약 100%, 1.15배 배율(35mm 환산 시 약 0.57배)로 DSLR 중급기 성능에 필적하는 배율을 자랑한다. 또한 촬영 장소의 밝기에 따라 전자식 뷰 파인더 백라이트 밝기가 자동 조절되어 실내외 및 야경 촬영 시에도 쾌적하게 노출 상태를 판단할 수 있다.

     

    또한 더 작고 가벼워진 새로운 3축 손 떨림 방지 시스템을 바디에 탑재해, 어떤 렌즈를 장착하더라도 안정적인 손 떨림 보정이 가능하다.

     

    ▲ OM-D E-M5 엘리트 블랙

     

    이 외에도 사진 공유의 즐거움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내장 Wi-Fi,  동조속도 1/250초의 고기능 내장 플래시, 다양한 앵글로 촬영이 가능한 고화질의 틸트형 터치 액정 모니터,  동영상과 사진을 동시촬영, 피사체의 움직임을 자동적으로 판별해 주는 진보된 iAUTO, 다양한 표현이 가능한 아트 필터와 포토스토리가 지원된다.

     

    또한, 함께 출시되는 초슬림 표준 줌 렌즈 M.ZUIKO DIGITAL ED 14-42mm F3.5-5.6 EZ 렌즈(35mm 환산 시 초점 영역 28-84mm)는 현존하는 표준 줌 렌즈 중 가장 얇은 팬케이크 스타일의 전동 줌 렌즈다. 두께가 22.5mm, 무게는 93g에 지나지 않아 휴대성을 극대화했으며, 올림푸스 고유의 MSC(Movie & Still Compatible) 방식을 통해 빠르고 조용하게 오토포커스가 구동된다. 또한 렌즈 둘레에 포커스 링과 줌 링을 배치해, 카메라를 어느 방향에서 잡더라도 쉽게 수동 초점과 배율을 조절할 수 있다. 또한 동영상 촬영 시 전동 줌을 사용하더라도 소음 없이 매끄럽게 원하는 피사체를 확대 촬영할 수 있다.

     

    ▲ M.ZUIKO DIGITAL ED 14-42mm F3.5-5.6 EZ 렌즈 (블랙)

     

    ▲ M.ZUIKO DIGITAL ED 14-42mm F3.5-5.6 EZ 렌즈 (실버)

     

    E-M10 바디와 14-42mm 전동 줌 렌즈 모두 색상은 실버, 블랙 2종으로 선보인다. 4월 초 출시 예정이며, 가격은 미정이다.

     

    한편, 앞서 출시된 OM-D E-M5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고성능 표준 줌 렌즈 M.ZUIKO DIGITAL ED 12-40mm f2.8 PRO와 함께 만나볼 수 있는 ‘OM-D E-M5 PRO 렌즈 킷’도 이날 함께 선보였다. 전체적 디자인은 엘리트 블랙(Elite Black) 색상의 가죽 코팅을 통해 클래식한 디자인에 세련미를 더했으며, 다이얼의 디자인과 조작 편의성, 그립감도 향상됐다. 또한 저감도 ISO가 100까지 확장되고 스몰 AF 타깃 기능이 추가됐다. 4월 초 출시 예정이며, 가격은 미정이다.

     

    출처: 뉴스탭(www.newstap.co.kr)

     

     

    신고

    뉴스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디지털/가전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