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 오디세이 G7 G75F 21:9 비율의 40인치 커브드모니터

    • 아리마팡팡

    • 2025-08-19

    • 조회 : 35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삼성오디세이모니터 사용하고 있습니다.

    2주 가량 사용하고 있고, 이번편에서는 패널 성능에 대해서 소개해보겠습니다.

    제가 40인치 되는 커브드모니터를 처음 사용해보았기 때문에 많은 걱정이 있기는 햇습니다. 좌우 거리가 멀어서 시야 이동익 많아지지 않을까 했는데 그건 기우에 불과했습니다.

    해상도의 장점과 화면이 일반 평면이 아니라서 실제 좌우 거리의 폭이 그리 크지 않았습니다.

     

     

     

    5k 해상도를 지원하고 주사율 180hz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대신 화면 비율을 일반적인 16:9 화면비율이 아닌 21:9 화면 비율이 적용이 되면서 사람의 눈의 비율과 비슷한 화면비는 영상이나 일상적인 작업을 하더라도 편안함을 주는 장점도 있습니다.

    아무래도 좌우로 더 길어진 폭과 해상도는 이를 지원하는 게임과 영상은  못한 부분을 한꺼번에 볼 수 있기도 합니다.

     

     

    이번에 삼성37인치 평면 모니터와 비교하고 실 사용을 해보니 삼성전자 오디세이 G7 G75F 모니터가 눈동자가 이동하는 거리가 더 적게 느껴질만큼 더 높은 해상도와 화면 크기를 가졌음에도 불구하고 실사용성 측면에서는 더 큰 만족감을 받았습니다.

     

     

     

    5k 해상도와 커브드화면 40인치 크기의 조합이 상당히 잘 맞아 떨어진 느낌입니다.

    4k 해상도였다면 픽셀 피치가 커져서 화질이 안 좋아지는 것처럼 느껴졌을테고

    40인치 평면이였다면 물리적인 부피를 너무나도 많이 차지해 기존 책상의 공간을 너무 차지했을것으로 보입니다.


     

     

     

    다시 27인치와 비교하니 역체감 화면 비율과 크기에서 큰 차이가 나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하나더...이번 제품에서 화면 반사도를 확 줄였다고 하는데 많이 줄였네요 우측에 있는 모니터가 그래도 고가의 광색역 디자인 작업용 모니터인데 그보다도 낮은 반사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주사율은 180hz 지원되는 것도 확인 게이밍모니터로서의 장점을 확실히 보여주는듯 합니다. 

     

     

    무엇보다 5k 해상도를 지원하게 되면서 3개의 모니터를 동시에 사용하는 효과를 보게 됩니다. 

     

     

    설정 메뉴에서 캘리브레이션 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측정모드를 사용자 조정모드이기 때문에 입력신호 부분이 DP포트로 변경된것만을 제외하고는 화면 패널 성능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오래된 캘리브레이션 장비이기는 하지만 색재현율과 화면 밝기 측정에 있어서는 큰 문제가 없어서 이번에도 중앙부 기준으로 측정을 해보았습니다.

     

     

     

    측정값 기준으로 sRGB100% 지원합니다.

    일반적인 작업환경과 게이밍환경에서 만족스러운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무래도 고가의 모니터인만큼 화면 밝기에 있어서 250보다는 높게 나와야 된다고 생각했는데 스펙에서 말하는 350보다도 높은 360 수준의 밝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정도 밝기는 되어야지만 주간에 밝은 환경에서도 게임을 하거나 작업을 하더라도 모니터가 어둡다는 느낌을 받지 않습니다.

     

     

    주사율 180hz 확인해보죠 비교할 수 있는 사이트가 요즘은 너무 잘 되어 있죠

     

     

    실제 영상을 통해서도 확인이 되겠지만, 가장 하단에 있는 우주선이 잔상이 가장 작게 표현이 되고 있습니다. 

     

     

    5k해상도가 되면서 4K 해상도를 40인치까지 늘려놓은데서 오는 픽셀간 간격을 32인치 수준으로 맞추기 때문에 기존의 4K 해상도에서 느끼는 화면 선명도 그대로 화면만 크게 키워놓은 느낌을 받을 수가 있는 제품이 삼성전자 오디셍 G7 G75F 게이밍모니터입니다.

     

     

     

    21:9 화면을 지원하는 게임이 있다면 지금까지의 화면비에서 보여지지 않던 공간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16:9 화면과 비교한다면 그 차이가 더 크게 느껴지게 되는데요

     

     

     

     

     

    특히 영상을 보거나 할때 21:9 화면으로 제작된 시네마비율 콘텐츠를 레터박스 없이 100% 몰입할 수 있게 됩니다.

     

     

    차이가 많이 납니다. 레터박스가 상당히 많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 것을 알 수가 있었습니다.

     

     

     

    삼성 오디세이 모니터 40인치 G7 G75F 커브드모니터에 대해서 소개해보았습니다. 40인치 화면 크기 / 5K 해상도 / 준수한 색재현율 / 21:9 화면비가 잘 버물려 지게 되면서 콘텐츠를 소비하기 위한 목적으로도 최상의 경험 제공을 했습니다.

    해상도가 높아지게 되면서 콘텐츠소비목적으로의 장점도 제공을 하지만 업무용 작업용모니터로서의 가치도 상당히 높았어요

    다음편에서는 실제 게임 환경과 작업 환경에서의 차이점을 4K 해상도와의 비교를 중심으로 해서 소개해보겠습니다.

     

     

    제품정보: https://www.samsung.com/sec/monitors/gaming-ls40fg750ekxkr-d2c/LS40FG750EKXKR/


     

    신고

    리뷰게시판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리뷰게시판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