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누리 가격비교 쇼핑지식

  • 피스커, 새로운 SUV 티저 이미지 추가 공개..고성능 EV(?)

    • 매일경제 로고

    • 2019-04-08

    • 조회 : 443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사진] 피스커, 신형 SUV 티저 (출처 피스커)



    [데일리카 표민지 기자] 미국의 전기자동차 제작업체인 피스커가 2021년 하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는 SUV의 티저 이미지를 추가 공개했다.


    아직 모델명이 확정되지 않은 새 차량은 출시 후 테슬라 모델Y와 시장 경쟁을 할 것으로 전망되며, 판매 가격은 모델Y와 마찬가지로 약 4만 달러(한화 약 4550만원)미만으로 책정될 것으로 보인다.



     

    새로 공개된 티저 이미지는 현대적이고 실용적인 스타일링을 특징으로 한 새 차량의 모습을 담고 있다. 차량 외관의 곡선은 고성능 EV를 암시하는 반면, 얇은 헤드라이트와 크롬 디테일은 2018년에 공개된 피스커 이모션(Emotion) 콘셉트의 영향을 받았다. 그릴 대신에 전면에 레이더가 장착됐다. 이 외에 커다란 전면 통풍구, 플레어 휠 아치 및 미래형 헤드라이트 디자인이 특징이다.

     



    피스커는 "SUV의 견고하고 안전한 구조적 특징을 그대로 유지하지만 버튼을 누르면 외부의 공기가 들어올 수 있을 것이다." 라고 말하며, 타르가 지붕을 암시했다.


    동급의 SUV와 비교했을 때 넓은 실내 공간이 제공될 전망이며, 실내에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지능형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장착될 것이다.


     

    [사진] 피스커, 신형 SUV 티저 (출처 피스커)



    파워트레인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하지만 80kWh 리튬 이온 배터리 팩이 장착되며, 약 480km의 주행이 가능하다. 또한 차량의 각 차축에 전기 모터를 장착한 4륜 구동방식이 적용될 것으로 전망된다.


    더불어 피스커는 솔리드 스테이트 배터리 기술 개발에 착수하고 있는데, 이를 통해 피스커의 차량은 단 1분만에 약 800km의 주행이 가능한 전기를 충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한다.



    회사 설립자 헨리 피스커(Henrik Fisker)는 "새로운 차량은 바람직하고 호화롭고 견고한 친환경 차량의 형태를 취할 것이며 미국 전역과 전세계 사람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피스커는 새 모델이 어디에서 생산될지 아직 밝히지 않았으나 프로토타입 테스트의 경우 올해 말에 시작될 것이라고 한다.



    pyomj@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s://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신고
    뉴스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자동차/레저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쇼핑지식 인기글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