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겨울 찬바람과 실내 건조 이겨내는 스킨케어 노하우

    • 매일경제 로고

    • 2016-12-07

    • 조회 : 292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본격적인 겨울철이 시작되면서 여성들의 피부 고민이 늘어나고 있다. 밖에서는 춥고 건조한 겨울바람이 피부를 위협하는 반면, 사무실이나 버스 등의 실내에서는 뜨거운 히터 바람이 피부를 더욱 건조하게 만들기 때문이다.

     

    전문가들은 겨울철에는 부족한 수분을 채워주는 보습 제품을 고르는 것도 좋지만, 건조한 난방기구 열기에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켜 다음 단계의 흡수를 도와주는 스킨케어 제품을 고르는 것 또한 중요하다고 조언한다. 한겨울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도록 돕는 스킨케어 노하우를 소개한다.

     

    ■ 뜨거운 히터 바람에 자극 받은 피부, 보습과 진정 효과 함께 되는 에센스로 집중 관리
    과도한 실내 난방은 피부가 보유하고 있는 수분을 앗아가고 피부의 보호 능력을 저하하는 주된 원인으로 잘 알려져 있다. 뜨거운 히터 바람으로 인해 건조한 실내환경이 지속되면 피부 속 수분이 손실되고 각질이 쌓여 피부톤 또한 칙칙해지기 마련이다. 특히 찬 외부에 있다가 따뜻한 실내로 들어오게 되면 온도 차이로 인해 피부가 발갛게 달아오르거나 푸석해지기 십상. 아침, 저녁 진정 효과가 뛰어난 에센스 제품을 통해 하루 종일 지친 피부를 진정시키는 것이 겨울철 피부 관리의 시작이다.

     

       
    ▲ 비오템 ‘라이프 플랑크톤 에센스’

    일명 ‘중독에센스’로 불리며 인기를 끌고 있는 비오템의 베스트셀러 ‘라이프 플랑크톤™ 에센스’는 가장 순수한 형태의 라이프 플랑크톤™ 성분을 추출해 40만배 농축시킨 고농축 고밀도 에센스 제품이다. ‘퍼모제네시스(fermogenesis)’라는 비오템의 독자적인 발효 공법을 통해 탄생한 이 에센스는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건조해진 피부의 깊은 곳까지 수분을 전달해 피부의 방어력을 강화해준다. 흡수가 빠른 워터 타입의 제형으로 가볍게 흔들어 사용하면 된다.

     

    ■ 건조한 바람에 달아오른 피부, 쿨링 효과 있는 미스트로 즉각적인 수분 공급
    하루에 8잔 이상의 물을 마셔주면 몸 속에 수분을 공급해 줄 뿐만 아니라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고 노폐물 배출을 도와 건강한 피부유지에 도움이 된다. 하지만 물을 꼬박꼬박 챙겨 먹기 힘들다면, 휴대가 간편한 미스트 제품을 사용해 피부에 즉각적인 수분을 공급해주도록 하자. 쿨링 효과가 있는 제품을 사용하면 히터로 달궈진 피부를 시원하고 촉촉하게 해주어 메이크업의 들뜸 현상 또한 예방할 수도 있다.

     

       
    ▲ 마몽드 ‘플로랄 하이드로 미스트’

    마몽드 플로랄 하이드로 미스트는 상쾌한 수선화 성분이 메마른 피부를 촉촉하게 채워주고 피부 온도를 낮춰 시원하게 진정시켜주는 안개분사 타입의 수분 미스트다. 입자가 작은 저분자 자연 추출 수선화 꽃수가 안개 분사돼 달아오른 피부 온도를 낮춰주고 건조해진 피부에 수분을 촉촉하게 채워준다.

     

    ■ 잦은 온도 변화로 푸석해진 피부??? 잠들기 전 마스크 활용한 홈케어로 지친 피부에 생기 충전

     

    잦은 온도 차이로 푸석해진 피부 컨디션을 회복하기 위해서는 잠들기 전 마스크 제품을 활용한 홈케어로 지친 피부에 생기를 부여해보자. 민감해진 부위를 진정시키면 다음날 푹 자고 난 듯 촉촉하고 자연스럽게 윤기가 도는 광채 피부를 가꿀 수 있다.

     

       
    ▲ (좌)키엘 ‘크랜베리 생기충전 마스크’ / (우)에스티로더 ‘갈색병 파워호일 마스크’

    키엘 ‘크랜베리 생기충전 마스크’는 동양에서 오래전부터 피부 손상 개선용으로 사용되기도 했던 강황 성분이 함유되어 탁월한 항산화 효과와 즉각적인 브라이트닝 효과로 건강한 얼굴빛을 선사한다. 또한, 크랜베리 씨앗 입자가 함유되어 피부 표면을 부드럽게 마사지하고 씻어내는 동안 거친 피부결과 각질, 요철을 정리해주어 피부톤을 균일하게 개선해준다.

     

    에스티로더 ‘갈색병 파워호일 마스크’는 일명 ‘은박지’로 불리는 알루미늄 호일을 마스크팩에 적용한 제품으로, 호일이 기존 코튼 시트 형태의 마스크팩보다 25배 이상 빠른 침투력을 지녔다는 점에서 착안됐다. 혁신적인 듀얼매트릭스 구조로, 강력하게 농축된 트리트먼트 마스크가 피부에 히알루론산을 두 배로 공급해 수분을 가득 머금은 촉촉한 피부로 가꿔주며, 즉각적으로 빛나고 생기 있어 보이게 만들어준다.

     



    이준문 기자

    신고

    뉴스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패션/라이프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