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누리 가격비교 쇼핑지식

  • 풀무원, 볶기만 해도 일품요리 완성되는 ‘숙주요리믹스’ 2종 출시

    • 매일경제 로고

    • 2016-04-22

    • 조회 : 429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풀무원이 볶음, 국물, 부침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 가능한 만능 채소 믹스 제품을 선보인다.

     

    풀무원식품(대표 이효율)은 숙주와 3색 채소를 한 팩에 먹기 좋게 손질해 담은 ‘숙주의 맛있는 변신 숙주요리믹스’ 2종(230g/2,500원)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숙주요리믹스는 활용도가 높고 아삭한 식감이 특징인 흑녹두 숙주를 베이스로 양배추, 당근, 시금치, 부추 등을 적당한 크기로 손질해 한 팩에 담았다. 흑(黑)녹두에서 발아된 숙주는 인도, 미얀마 등지에서 쌀국수, 볶음 등 다양한 요리에 사용돼 왔으며 전세계에서 숙주를 가장 많이 소비하는 일본에서도 건강식품으로 사랑 받고 있다.

     

    숙주요리믹스는 숙주의 잔뿌리 등 모든 채소를 손질해 씻거나 다듬는 번거로운 과정 없이 간편하게 요리에 넣어 사용할 수 있으며, 2종 모두 볶음, 국물, 부침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 가능하다. 간단히 굴소스만 넣어 볶거나 전골 등 국물 요리에 수북히 올려주기만 해도 훌륭한 일품요리가 완성된다.

     

    ‘숙주요리믹스 시금치’는 요리숙주에 적양배추, 당근, 시금치를 한 팩에 담았다. 볶음 우동, 어묵 볶음, 팟타이 등 볶음 요리에 숙주믹스를 더하면 다양한 색감과 아삭한 식감의 근사한 일품 요리가 완성된다.

     

    ‘숙주요리믹스 호부추’는 요리숙주에 양배추, 당근과 함께 중국부추로 알려진 호부추를 더했다. 해물오꼬노미야끼, 빈대떡, 부침개 등 부침요리에 넣으면 아삭한 숙주와 부추의 향이 요리의 격을 살려준다.

     

    또한, 다양한 색감의 채소를 소포장해 합리적인 가격에 신선하고 다양한 채소를 즐길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한 팩에 45kcal로 부담 없이 건강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다.

     

    제품 패키지 뒷면에는 소비자들이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숙주 해물오꼬노미야끼’, ‘숙주 어묵 볶음’, ‘숙주 볶음 우동’, ‘수죽 김치부침개’ 등의 레시피를 담았다.

     

    풀무원식품 신상연 PM(Product Manager)은 “숙주는 쌀국수, 볶음요리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되면서 선호도가 날로 늘어가고 있는 채소로 이웃나라 일본에서는 이미 숙주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채소 믹스 제품들이 있고, 이를 활용한 다양한 취식 형태도 눈에 띈다”라며, “소비자의 편의성을 고려하여 건강한 일품요리를 쉽게 만들 수 있고 활용도 역시 높은 채소 믹스 제품을 계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준문 기자  |  jun@newstap.co.kr

    신고
    뉴스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패션/라이프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쇼핑지식 인기글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