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대표 과일로 손꼽히는 딸기가 다양한 형태로 변신하며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새콤달콤한 맛과 풍부한 영양 덕분에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딸기는 요거트, 음료, 디저트 등 여러 제품으로 출시되며 겨울철 간식 시장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지난해 여름 무더위로 인해 공급량이 줄어들었음에도 불구하고 연말연시 수요가 급증하며 가격이 상승했음에도 소비자들의 딸기에 대한 관심은 여전하다.
이에 따라 식음료 업계에서는 ‘윈터 스트로베리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전개하며 딸기를 활용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풀무원다논의 ‘액티비아’ 딸기 요거트부터 공차코리아와 SPC 파스쿠찌의 시즌 한정 딸기 음료, 디저트39와 요거트월드의 딸기 케이크까지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며 겨울철 딸기 시장이 더욱 활기를 띠고 있다.
풀무원다논 ‘액티비아 딸기’, 겨울철 인기몰이
풀무원다논의 장 건강 특화 발효유 브랜드 ‘액티비아(ACTIVIA)’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기능성 요거트다. 특히 겨울철을 맞아 출시된 ‘액티비아 병 딸기’와 ‘액티비아 컵 딸기’는 상큼한 딸기 맛을 더해 더욱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 풀무원다논 액티비아 병 딸기, 컵 딸기 |
액티비아는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한 기능성 표시식품으로, 장 건강과 원활한 배변 활동을 돕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핵심 유산균인 ‘액티레귤라리스’를 체온과 동일한 온도에서 배양해 요거트 내 프로바이오틱스의 함량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로 인해 더 많은 유산균이 장 끝까지 도달할 수 있도록 도와 건강한 장 환경 조성에 기여한다.
딸기 맛 음료 시장도 뜨겁다
딸기를 활용한 음료 시장도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공차코리아는 겨울 시즌 한정으로 딸기와 마스카포네 치즈를 조합한 3종의 신제품을 출시했다. ‘마스카포네 딸기 벨벳 밀크티’는 얼그레이 티와 딸기, 마스카포네 푸딩을 조합한 밀크티로 치즈폼이 올라간 것이 특징이다. ‘마스카포네 딸기 쥬얼리 밀크티’는 블랙티에 딸기 쥬얼리와 마스카포네 치즈를 더한 제품이며, ‘마스카포네 딸기 벨벳 크러쉬’는 스무디 형태로 제공된다.
▲ 공차코리아, SPC 파스쿠찌 |
SPC 파스쿠찌 역시 겨울을 맞아 딸기 기반 시즌 음료 4종을 선보였다. 특히 올해 처음 출시된 ‘딸기 말차 쉐이크’는 프리미엄 블렌디드 티 브랜드 ‘티트라(Teatra)’의 말차와 제철 딸기를 조합한 음료로, 붉은색과 초록색이 조화를 이루며 시각적으로도 크리스마스를 연상시킨다. 이 외에도 ‘딸기 밀크 쉐이크’, ‘딸기 라떼’, ‘딸기주스’ 등 다양한 제품이 소비자들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다.
딸기 케이크도 눈길… 연말연시 디저트 시장 장악
딸기를 활용한 디저트도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디저트39는 최근 생딸기를 가득 넣은 ‘딸기듬뿍케익’ 2종을 사전 예약을 통해 선보였으며, 지난 19일부터 정식 판매를 시작했다. ‘딸기듬뿍우유케익’은 100% 동물성 생크림을 사용해 부드러운 크림과 딸기가 조화를 이루며, 연말 시즌 한정으로 판매되던 ‘딸기듬뿍초코케익’은 진한 초콜릿과 상큼한 딸기가 어우러져 색다른 맛을 제공한다.
▲ 디저트39, 요거트월드 |
한편, 요거트월드는 신메뉴 ‘생딸기 요거트 케이크’를 출시하며 차별화된 딸기 디저트를 선보였다. 기존의 생크림 케이크와 달리 요거트 크림을 레이어링한 이 케이크는 상큼한 맛이 강조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카다이프’, ‘치즈큐브’, ‘브라우니큐브’ 등 10가지 토핑을 추가할 수 있어 소비자의 취향에 맞춘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겨울철 딸기 시장, 지속적인 성장 기대
이처럼 식음료 업계는 겨울철 대표 과일인 딸기를 적극적으로 활용한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며 소비자 공략에 나서고 있다. 요거트, 음료, 디저트 등 여러 분야에서 딸기의 인기가 지속되고 있는 만큼 향후 딸기 관련 제품의 다양성과 시장 규모도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