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0 상반기 인기상품] 고객만족- 정수기/ 웅진코웨이 'CHP-08A'

    • 매일경제 로고

    • 2010-06-23

    • 조회 : 675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웅진코웨이(대표 홍준기)는 소비자가 자신의 취향과 용도에 따라 온수조절이 가능한 ‘맞춤정수기’(모델명:CHP-08A)로 고객만족상을 수상했다.

    기존 정수기들은 찬물과 뜨거운 물 두 가지뿐이었다. 이 때문에 미지근한 물을 마시기 위해선 찬 물과 뜨거운 물을 섞어야 했다. 웅진코웨이는 이 점에 착안했다. 물 온도를 사용자가 선택해 쓸 수 있게 하면 정수기의 편의성이 더 높아진다는 점에 주목했다.

    웅진은 맞춤정수기 전면에 미온수 조절 다이얼을 달았다. 그래서 사용자가 온수를 35도에서 96도까지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도록 했다. 정수기의 이런 기능은 웅진이 국내 최초로 선보였다.

    물 온도를 조절하게 되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커피·녹차 등을 원하는 온도에 먹을 수 있을 뿐 아니라 특히 분유를 만드는 데 아주 편리하다. 분유를 만들고 난 후 대개 식히기 위해 기다리곤 하는데 맞춤정수기를 쓰면 이런 불편이 싹 사라진다.

    웅진의 맞춤정수기는 또 온수로 인한 화상을 방지하기 위한 온수 잠금 버튼과 가열기 운전 횟수를 조절하는 자동 절전기능으로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주위의 빛을 감지하는 센서를 부착해 주변이 어두워지면 자동으로 은은한 불빛을 낸다. 인테리어 기능도 더 해 주방뿐 아니라 어디에 설치해도 어울리도록 했다. 특히 웅진 맞춤정수기는 기존 제품보다 크기를 줄였음에도 냉수 용량은 늘리고 냉각 성능 역시 강화됐다. 기존 제품 대비 냉각 완료시간이 약 33% 단축돼 빠른 시간 내에 찬 음료를 할 수 있다. 냉수용량 역시 타사 제품 대비 50% 이상 늘었다.

    총 탱크 용량 11.6ℓ다. 정수는 6.7ℓ, 온수는 1.2ℓ, 냉수는 3.7ℓ를 보관할 수 있다. 냉수의 경우 10℃ 이하로 120㎖ 물잔 기준 총 23잔을 추출할 수 있다. 겨울철 온수는 물론 여름철 냉수까지 넉넉히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아울러 웅진코웨이만의 6단계 정수시스템을 적용해 세균 및 바이러스를 비롯해 중금속과 발암물질까지 제거한다. 이 정수시스템에 적용된 핵심 기술이 바로 역삼투압 필터로 지난 2007년 자체적인 기술로 개발에 성공했다. 또 2차오염 방지용 밀폐탱크를 적용해 먼지나 벌레 기타 이물질 침투로 인한 2차 오염을 차단할 수 있도록 설계한 점도 돋보인다.

    물을 깨끗하게 만드는 것뿐 아니라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 역시 꼼꼼하다. 정수탱크 내에 미생물 증식을 막기 위해 활성탄과 함께 탱크 내부에 세라믹 필터를 적용했다. 안전장치를 겹겹이 해놓은 셈이다. 정수기는 대개 청소가 어렵지만 맞춤정수기는 다르다. 물이 배출되는 추출부를 쉽게 분리할 수 있도록 만들어 가정에서도 손쉽게 청소를 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가격은 152만원대로 2만9700원에서 3만9500원까지 다양한 가격대로 렌털도 가능하다. 웅진코웨이의 정수기는 해외서도 인정받고 있다. 말레이시아 진출 3년 만에 정수기는 약 1만4000대를 팔았으며 렌털 회원수도 1만4300계정을 넘었다. 말레이시아 진출 첫해 정수기를 105대 판매하고 렌털 회원은 전무했던 것과 비교하면 급속한 성장세다.

     

    2010 전자신문 & etnews.co.kr

     

    신고
    뉴스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디지털/가전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쇼핑지식 인기글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