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나의 즐거운 2박 3일의 네트워크 워크맨 이야기.

    • 행복받으세요

    • 2004-08-16

    • 조회 : 2,055

    • 댓글 : 1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필자가 카메라가 없어서 기사에 나온 사진을 첨부했다.

     

    I. 시대의 변화에 맞추어가는 네트워크 워크맨


     

    언젠가 디지털 기기의 변화에 대해서 타임지에서 글을 읽은적 있었다.

    휴대폰에 tv가들어가고 각종 기기가 들어가는 최첨단 디지털 기기들의 변화 속에서 워크맨의 신화를 간직한 소니도 세계 시장의 큰 부분을 차지 하고 있는 mp3시장에 md와 전목해서 새롭게 태어 났다. 지금 이제품은 기존 네트워크

    워크맨의 업그레이드 된 모델 이라고 할수도 있다.

    md의 음질에 mp3의 실용성까지 진보하는 소니의 네트워크 워크맨을 보며 진화란 말의 뜻을 알 것도 같다. 지금 소니의 md도 진화 하는 것이다 그 끝이 어디일까 정말 궁금하다.


    우선 내가 이제품을 선택한 이유는 소니 특유의 디자인 그리고 이제품의 경우 조작도 용이하고 우선 뭐니 뭐니해도 이제품의 경우 고객 즉 사용자의 배려에 의해 태어 났다는 생각이 든다.


    정말 색이 정말 독특하고 지나가다 웃긴 얘기를 하나 해보면 지나가다가 전자랜드21에서 검은색 NW-E90을보고 야 고급스럽다 하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그 다음날 NW-E50을 보고 깜찍할걸 이런 생각이 드는 날 보고 깜짝 놀랐다. 디자인이 모든 색을 소화 해 내고 있는 디자인 그리고 버튼 조작이 쉽도록 인체 공악적으로 설계된 조그 버튼들 한손으로 잡고 조작하기에도 무리가 없다.

     

     


    2. 내가 네트워크 워크맨을 선택할 수밖에 없었던 이유(구매동기)


    그건 이말 때문이다 너를 알고 나를 알면 100전 100승 난 약간 게으른 편이다. 하지만 소니의 네트워크 워크맨은 이런 날 너무 잘알고 있다. 고객에 대한 배려 때문이지만 우선 불필요한 공간을 최대한 줄여 mp3의 불필요한 데이터를 줄여서 더 많은 나의 뮤직 앨범을 가질수 있다는것에 대해 정말 이 제품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정말 놀라운 것은 128mb트의 mp3플레이어의 경우 정말 몇곡 안들어 가는데 atrac3p+로 변환하면 90곡이상은 넣을수 있는 것 같았다. 512 경우 말할 필요가 없다 높은 용량을 사면 살수록 그 성능을 발휘 할수 있는 것 같다. 유럽이나 미국의 경우 우리나라와 달리 음악파일 교체 주기가 길어서 아이팟 같은 대용량 기기가 인기라고 한다. 하지만 나 같은 경우에는 여러 앨범을 소장하기도 좋아하고 너무 높은 용량은 가격도 부담이 되는 나에게는 정말 좋은 제품인 것 같다.


    거기에 나에게 배려 해주는 또 하나가 있다. 그건 파일 전송 매니저 프로그램이 있어 인터넷이나 cd가 없어도 바로 가능하다는 것이다 정말 편리한 기능이 아닐까 한다 아무리 무선 시대 디지털 시대라고 하지만 가끔은 아닌 환경에 처하기 때문에 여기에서 작은 배려가 느껴진다.


    사실 내 차에는 cd플레이어가 없다 단지 카세트만 존재 한다 차가 오래 되었지만 오디오 시스템은 아직 쓸만하다 그런데 요즘 카세트 테이프 보관하기도 좋지 않고 남들은 다 cd플레이어를 구매해서 아참 달려 있는 차도 많지만 가지고 다니는걸 보았다 나도 요번 여름 여자침구하고 놀러가는데 음악없이  가려니까 서글픈 마음 마져 들었다. 그러던중 거래처 협조 건으로 김치 냉장고 구매하러 가던중 전자랜드21에서 우연이 검은 network walkman을 알게 되었고 어린시절 워크맨의 향수 때문인지, 그리고 친구의 md의 재생시간에 푹빠져 있던 내게 70시간내가 2박 3일 놀려가니까. 한번도 건전지를 갈필요가 없네,비록 mp3로 들으면 50시간 정도 이지만 이정도면 일주일정도도 문제 없을 것 같다는 생각에 난 충동 구매를 하게 되었다 살때는 충동 구매 였는데 지금은 사랑을 확인시켜준 큐피트의 화살 같은 존재가 되었다. 그 이유는 마지막에 설명할께요 다 들으면 재미 없어요


    3. 네트워크 워크맨의 모든 것.....

     

    1. 디자인

     

    내가 디자인에 동경하는 회사로는 애플과 소니이다 뛰어난 성능도 있지만 대장금에서 음식에 있어 맛도 중요하만 모양도 맛을 배가 시킬수 있는 즉 굼침이 돌게 하는 중요한 요소가 되기도 하고 재품에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기도 한다 이런한 참신하고 심플한 디자인이 소니를 만들지 않았나 쉽다. 우선 40g의 가벼운 무게에 심플한 4각뒤자인 소에 돌출된 모양이  심플하면서도 톡튀는 감각은 가진 이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올것 같은 느낌이 든다 거기에 매탈실버, 화이트, 블루, 블랙, 단 기종에 따라 색상이 다르지만 참고로 저는 용량을 중시해서 블랙을 구매 했거든요 정말 고급스러운 느낌 한번 소니 샵에 가보세요 아니다 전 전자랜드21에서 구매 했거든요. 기회 있으시면 한번 가보세요.. 나도 모르게 보게 되는데 왜? 그럴까요..

     

    나도 모르게 소니 네트워크에 빠져 버린 이느낌.. ^ ^

     

     

    2. 음질보전

    음질하면 md가 아니였나 싶을정도로 md의 포멧형식인 atrac방식으로 mp3의 노이즈를 줄일수 있고 적은 kbps로 녹음되어도 mp3의 높은 kbps보다 좋은 음질을 보여준다 그리고 높은 압축률로 인하여 불필요한공간을 줄여 많은 곡을 보존할수 있고 또한 효과적으로 소음을 차단하여 공간은 적게 음질은 좋게 역시 md에서 인정 받았듯이 좋은 기술인것 같다. 그리고 이 포멧으로 재생시 20시간이나 더 들을수 있다. 1석 2조이다.

     

    3. 강에서 바다로 변하는 저장공간

    mp3파일 사용시에는 강이였다가 atrac3plus 로 사용하면 최대 512기준 7.5배정도의 공단이 넓어진다. 즉, 적은 공간에 고음질의 음악을 더 많이 넣고 다닐수 있어 나만의 앨범을 더 많이 담을수있다는 뜻도 된다. 정말 좋은 기술인것 같다. 요번 여름휴가에 동해로 놀러 갔었는데 파란 바다와 검은 네트워크 워크맨 정말 잘어울린다고 생각했는데 글을 쓰다 보니 이런 이유에서 이지 않을까 쉽다.

     

    4. 3일씩이나 들을수 있는 재생시간

    비록 atrac3방식 일때지만 70시간이나 그리고 mp3역시 50시간이나 들을수 있어서 조금씩 사용하는 나에게는 언제 충전하지 이런 생각이 들정도이다. 게으른 나에게는 금상천하이다. 정말 마음에 드는 부분이다.

     

    5. 저장장치 기능

    usb케이블만 있으면 데이터, 이미지, 오디오등 파일들을 저장할수 있어 이동 디스크로 이용할수도 있다.

     

    6. 한글지원

    소니하면 한글이 지원되지 않아 사람들이 꺼리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제품의 경우 다국어가 지원되고 한글까지 지원되어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다.

     

    7. 편리한 조작

    손으로 잡고 한족으로 튀어나온 부분에 볼륨과 각종 버튼이 있어 음악을 들으면서 조작이 편리하다. 인체공학적인 설계에 디자인을 가미 시킨것 같아. 한참을 생각 해 보았다. 하지만 내 머리에서는 답이 안나오고 좋다란 말밖에 안나온다.

     

    8. 부가 기능

    반복청취 가능 이기능은 어학용으로 사용한다면 좋을것 같아요 저도 진급 시험때문에 열심히 반복학습하고 있는데 도움이 되더라고요.

    usb2.0지원 소니의 기술력이 담긴 이어폰 제공, 내장형 mp3파일 매니저 제공 소비자의 편리성을 배려한 부분.

     

    4. 네트워크 워크맨과 함께한 러브스토리

     

    우선 여자친구가 좋아하는 음악을 다운받아 변환 하기 시작했다. 하나씩 하나씩, 변환도 빠르게 되고 누군가를 한번 더 생각할수 있는 시간이 되어 정말 즐거웠다. 우리 가 만난지 5년이 넘었지만 아직도 만날때면 처음 만날때 그 느낌 그대로이다 때로는 지겹게 싸우기도 하지만 그것이 사랑인줄 알기에 그냥 웃곤 한다 그녀의 미소가 나의 화를 풀고 내 미소가 그녀의 화를 푼다 이것이 우리의 사랑이다. 내가 좀 검소한 편이라서 사실 여자친구가 더 검소하다 비싼 네트워크 워크맨을 사서 혼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은 있었지만 여자친구에게 들려줄 음악을 하나 하나 입력할때 즐거움 말로 표현 할수 없다. 그리고 간단한 이벤트 하려고 폭죽도 사고 초도 구매 했는데 그때 틀어줄 음악도 열심히 네트워크 워크맨 속으로 넣었다 물론 맨뒤쪽으로.. ^ ^

    그리곤 카펙을 하나 구매 해서 다시방에 넣은뒤 동해로 향했다. 한곡 두곡 카세트에서는 노래가 나오기 시작했다. 사실 카세트가 아니라 카펙을 통한 네트워크 워크맨속에서 사랑이 담긴 노래가 하나씩 들려 나오기 시작했다. 청주에서 동해 갈때까지 연속으로 다른 곡이 나오자 여자친구는 음악 만 나오는 라디오 였는줄 알았다고 하더라고요 그런데 네트워크 워크맨에서 5시간 이상 노래가 나오는걸보고 놀라워 하더라고요 아직 15시간 이상을 들을수 있을껄.. 하면서 씩웃으면서 한마디 했지요 한곡 한곡 널 생각하며 넣었어. 하나 하나가 너를 향한 내 마음이야..

    사실 여행하면 지극 지극한 교통 지욕 이동신간이 넘 힘들지만 요번 만큼은 사랑의 노래 들으면서 즐겁게 운전했던것 같아요. 도착하기 전까지 여자 친구 힘들어 했지만 재 말 듣고 나서 함박 웃음을 지어 보이더라고요...

    도착해서 밥먹고 해변가에서 이어폰 하나 씩 나누어 음악을 들으면서 이야기도 나누고 즐거운 하루 하루 였어요. 그리고 결정적인 마지막날..

    해변가에 자동차 몰고 와서 자동차 스피커로 맨마지막에 숨겨 놓았던 곡을 틀고 수많은 초불과 폭죽 사이로 노래를 흘렸고 사랑도 같이 한편의 드라마가 되었던것 같아요

    참으로 즐거운 휴가였던것 같아요.

    음악 참 대단한것 같아요 음악 , 촛불, 폭죽, 사랑, 정말 잘어울리는 한쌍이었어요. 저는 요번 휴가에 우리의 사랑을 확인시켜 주었던 네트워크 워크맨 잘쓰려고요.

    그런데 여자친구가 너무 가지고 싶어 해서 지금은 여자 친구 곁에 있지만 전 요번 추석 보너스 타면 구매하려고요.

    여자친구는 mp3가 50시간 이상 재생되고 디자인 이뻐서 좋다고 하더라고요.. ^ ^

     

    5. 글을 마치며

     

    우선 우리 나라가 출발점인 mp3가 세상에 깊은 관심을 받고 있다는 점에서 정말 뿌듯하다.

    소니가 md뿐 아니라 mp3에까지 진출해서 우리 나의 여러 기업들과 선의의 경쟁에서 지금과 같은 좋은 제품이 소니, 타 브랜드 모두 좋은 제품들로 무장하여 소비자들에게 다가 왔으면 한다. 그리고 나 처럼 무조건 사는것이 아니라 손자병법에도 나와 있듯이 나를 알고 너를 알면 100전 100승이듯이 자신에게 맞는 재품을 선택하는것이 가장 훌륭한 선택인것 같다.

    나의 선택은 주로 차에서 듣기 때문에 라디오 기능은 필요가 없었고 게으른 성격탓에 그리고 앨범욕심이 있어 많이 들어가고 오래 들을수 있고 디자인까지 예쁜 이제품이 눈에 들어와서 고민하지 않고 바로 구매할수가 있었다.

    어떤 제품이든 자신에게 맞는것이 가장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신고

    리뷰게시판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 등록순
    • 최신순

    리뷰게시판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