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비교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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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BOX360 |
XBOX |
CPU |
각 3.2GHz에 구동되는 3개 대칭 코어 코어 당 두개의 하드웨어 스레드(총 6개) 1MB L2캐시 |
인텔 펜티엄III 733MHz |
그래픽 칩셋 |
500MHz 프로세서 10MB의 임베디드 DRAM 48Way 병렬 플로팅 포인트 |
Nvidia NV2A 233MHz |
메인 메모리 |
512MB의 GDDR3 RAM 통합 메모리 아키텍쳐 |
64MB |
메모리 대역폭 |
22.4GB/sec의 메모리 인터페이스 버스 EDRAM에 대한 256GB/sec의 메모리 21.6GB/sec의 프론트 사이드 버스 |
6.4GB/sec |
폴리곤 퍼포먼스 |
초당 5억 개의 삼각형 |
125M/sec |
픽셀 비율 |
초당 16기가 샘플 필 레이트(16G/sec) |
4G/sec |
입출력(I/O) |
최대 4개 무선 게임 컨트롤러 지원 3개 USB 2.0 포트 2개 메모리 유닛 슬롯 |
4개 게임 컨트롤러 지원 이더넷 포트: 10/100Mbps AV 출력포트 |
오디오 단자 |
3D Audio (5.1 돌비 디지털) |
3D Audio (5.1 돌비 디지털) |
시스템 오리엔테이션 |
16:9, 720p, 1080i, 안티 에일리어징 지원 |
16:9, 720p, 1080i, 안티 에일리어징 지원 |
사이즈(Size) |
30.9 x 8.3 x 25.8 cm |
30.5 x 10.1 x 20.3 cm |
무게(Weight) |
3.5 kg |
4 kg |
마이크로 소프트사에서 야심차게 발매한 두 제품은 XBOX를 시작으로 추가 사항을 부가하여
XBOX360 출시까지 이르렀습니다. 표를 통해 각 세부적인 사양을 비교, 차이점을 보실 수 있습니다.
1.XBOX
마이크로 소프트사에서 2002년 12월 2일 발매 된 게임기로 당시 최고의 성능인 PS2를 누르고
콘솔게임의 1인자로 등극하려는 야망을 가지고 출시 된 게임기입니다.
모든 스펙에서 PS2를 앞섰지만 PS2에 비해 타이틀이 많지 않아 생각만큼 호응을 얻지 못했습니다.
2.XBOX360
국내 출시일 기준으로 2006년 2월 24일 발매 된 XBOX360은 기존 XBOX의 부진을 씻고 게임 업계의
탈환을 목표로 삼고 야심차게 내높은 게임 콘솔입니다.
기존의 XBOX 및 PS2의 성능을 완전히 압도하고 디자인, 편리성, 성능 어느 것 하나 나무랄 수 없는
좋은 성능으로 나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