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712 사용기~ 가격대비 성능보장~

    • thinkbighun

    • 2004-07-19

    • 조회 : 1,766

    • 댓글 : 2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제조회사만도 수십여 개인 MP3 플레이어가 상황에서 나온 NMP-712G 모델, 그 중에서 특별한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면 살아남기 힘든게 국내 시장이다. 과연 이 제품은 어떤 모습을 가지고 있는지 간단히 살펴보자.

    포장 박스
    D Cube라는 브랜드처럼 정육면체의 박스를 사용하고 있어 다른 제품들의 박스와는 차별적인 모습을 보여준다.


    712의 구성품
    목걸이형 이어폰, 프로그램 CD, 사용자 설명서, USB 연장 케이블, 라인 인 케이블, 케링 케이스, AAA size 배터리로 이루어져 있다.

     


    ■ 외관

     

    대각선에서 본 모습. 상단부에 마이크와 목걸이 고리가 보인다.

     

     

    기본구성품으로 제공된 케링케이스를 착용한 모습

    케링케이스는 USB커버가 도망가지 않도록 꼭 붙잡아준다. 실제로 케링케이스 없이 사용했을 때 방금 벗긴 커버를 찾느라 헤맨 경험이 있었는데 케링케이스는 이런 문제를 해결해준다. 그러나 불편한 점이라면 케링케이스를 끼우고 아웃도어팩의 미니포켓에 넣으면 뒤의 케이스 뒤의 버튼 때문에 불편함이 따른다.

     

    측면 모습 왼쪽부터
    A↔B 버튼 : 녹음과 구간 반복 기능
    MENU 버튼 : 대부분의 메뉴를 담당하는 버튼
    PLAY/STOP : 전원켜기/끄기, 재생/일시정지
    NAVI : FM 라디오 모드, 네비게이션

    측면사진
    왼쪽부터 이어폰/라인인케이블 겸용 잭, 홀드버튼, 볼륨버튼이 보인다.

    뒤집어 놓은 상태에서 본 후면사진(물개 같기도 하구^^;;)

    USB커버를 벗긴 712

    USB가 연결된 모습

    목걸이 고리 부분에 있는 LED - 파일을 다운 받는 중에 빨간 LED가 점등된다.(디지털 카메라상 주황색으로 보이지만, 배경에 비친 빨간 색이 진짜 색깔^^) 재생중에도 3초~10초 간격으로 깜빡 거리도록 설정할 수 있다.

    후면사진 - OGG재생, 다이렉트인코딩, FM라디오, SRS WOW 음장의 스티커가 보인다.

    배터리 커버를 벗긴 사진

     


    ■ 아웃도어팩

     

    아웃도어팩 - 미니 크로스백, MX-400 이어폰, 미니 포켓, 암밴드, 고리(멀티커넥터), 스트링(핸드폰줄?) 캐링케이스로 이루어져 있다.
    아무래도 MX-400이 제일 값이 나가겠지만, 케링케이스와 크로스백, 미니포켓도 아주 실용적이다.


    아웃도어 팩에 포함된 케링케이스를 착용한 모습 (전면부를 제외한 부분이 기본 제공된 케링케이스와 달리 반투명으로 되어 있어서 투명의 밋밋한 느낌을 없애준다.)

    미니포켓에 들어간 모습
    목에 거는 것을 그다지 즐기지 않아서 미니포켓에 넣어서 가방에 걸고 다녔다. 상당히 실용적이고 귀여운 모습으로 친구들의 시선을 사로 잡았다.


    미니포켓보다 큰 것으로 간단하게 디지털 카메라나 다른 작은 소지품을 함께 가지고 다닐 수 있다. 도서관에서 잠시 자리를 비울 때(요즘 도서관 도둑이 극성 ㅜㅜ. 모두 조심하세요) 전자사전과 같은 귀중품들을 한꺼번에 가지고 다니는데 아주 유용하다.

     


    ■ 기능 및 디스플레이

     

    재생 중 디스플레이
    위 왼쪽부터 플레이 모드, 남은 건전지 량, 재생시간, 재생중인 곡명 표시, 현재 곡 순서/전체곡 수, 볼륨, EQ 및 파일 bitrate/Frequency

    재생중에 네비게이션으로 다른 음악 파일을 검색 중

    MENU 버튼을 길게 누르면 위의 모습과 같은 초기화면이 나온다.
    DISPLAY, CONFIGURATION, SYSTEM, RECORDING, FM RADIO, SOUND로 이루어져 있다.
    다음 사진부터 각각의 메뉴를 살펴보자.

    DISPLAY 메뉴
    FILE/TAG 설정, 언어, DISPLAY TIME, 스크롤, LED, LOGO로 구성

    CONFIGURATION 메뉴
    PLAY MODE, AUTO OFF, SLEEP, PLAY OPTION, CONTRAST, BACKLIGHT, BATTERY 등을 조절할 수 있다. CONTRAST와 BACKLIGHT는 Display 메뉴에 있는 것이 맞을 듯 하다. 사용하는 데 불편은 없지만 다음 펌웨어 업그레이드에서 바뀌었으면 한다.

    System 메뉴
    Default setting, Format, Player information, Memory information을 볼 수 있다.

    RECORDING 메뉴
    VOICE BITRATE, LINE B/R, FM B/R, SYNC, VAD LEVEL 등을 조절할 수 있다.


    FM RADIO 메뉴
    FM BAND, AUTO SCAN, SAVE CHANNEL 로 구성

    Sound 메뉴의 경우는 다음의 음장 메뉴에서 살펴보자.

    PLAY MODE - 한곡 반복, 폴더 반복, 전곡 반복, 폴더 내 랜덤, 전곡 랜덤

    FM 라디오 수신 중인 모습

     


    ■ 음장 및 EQ 설정
     

    재생 중 메뉴버튼을 짧게 누르면 SRS, EQ, USER EQ, PLAY MODE를 조정할 수 있다.
    SRS - 상당한 출력의 향상을 가져온다. 특히 가수의 목소리보다 음악의 향상이 두드러진다. 개인적으로 음장을 선호하진 않지만 지하철, 거리 등 시끄러운 장소에서 댄스곡, POP 등을 듣기에는 괜찮았다. 그렇지만 클래식이나 노래 위주의 발라드 등을 들을 때는 추천하고 싶지 않다.
    TruBass - Bass의 향상을 가져와서 ‘둥둥~’ 거리는 느낌을 높여준다. 그러나 원곡을 너무 왜곡시키는 듯 해서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다.
    WOW - SRS와 같이 출력 향상이 있으면서 Bass를 더 높여주고 3D 입체감의 향상을 느낄 수 있다.
    User’s SRS - SRS, FOCUS(가수의 목소리 포커스 정도를 조절), TruBass를 1~10단계까지 조절할 수 있다. 
    SRS Enviornment - small earphone, Ear phone, Small speaker, Medium speaker, Large speaker등으로 조절할 수 있다.

    USER EQ는 50Hz, 200Hz , 1KHz, 3KHz, 14KHz를 각각 -5DB~+5DB까지 조절할 수 있다.

    EQ 모드
    Flat, Classic, POP, Rock, Live, Techno, Reggae, Soft, User"s로 구성.
    개인적으로 Live 모드가 말 그대로 live 느낌을 살려주어서 가장 마음에 든다.
    그러나 Soft, Reggae, Techno의 경우 그다지 추천하고 싶지 않다.

     


    ■ 총평

     

    외관
    712 모델을 처음 봤을 때의 느낌은 너무 평범한 디자인이라는 것이다. 여태껏 많이 봐온 USB 내장형 스타일이었다. 뒷모습을 보면 아이리버의 크래프트와도 닮은 모습을 보여주는 등 새로움이나 쏙 마음에 드는 디자인은 아니다. 액정도 좀 더 넓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든다. 그래도 아웃도어 팩이라는 실용적인 악서세리(그 중 MX-400 이어폰^^)와 독특한 케링 케이스로 평범한 디자인을 많이 커버하려는 노력이 보이고 어느 정도는 성공한 것 같다.

    기능
    현존하는 MP3 플레이어들이 가지고 있는 기능, 즉  다이렉트 인코딩, 이동식 디스크, 넷싱크 지원, 온라인 가사 지원, FM 라디오, 보이스레코더 등의 기능 거의 다 가지고 어느 제품과 비교해도 뒤지지 않는다.
    버튼의 조작에서는 누를 때마다 확실히 느낄 수 있도록 상당히 좋은 조작감을 보여주었다.
    재생시간은 AAA 알카라인 배터리로 12시간 20여분의 시간을 보여주었다.(196kbs의 MP3에 flat 음장). 참고로 재생 도중에 사진을 찍기 위해 백라이트를 10여분 동안 켰다.

    음질
    솔직히 막귀 중에 막귀라 ~~;; 음질에 대해서는 쉽사리 말을 하기 어렵지만, 듣기에 여태껏 사용해본 여러 MP3 플레이어들과 비교했을 때 괜찮은 소리를 내었다. 다양한 EQ와 특히 SRS WOW 음장은 출력면에서 마음에 들었다. 그러나 TruBass 등은 여전히 음의 왜곡이 심한 것 같고 Soft, Reggae, Techno 등의 EQ는 아쉬움이 든다.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원래 한글2002로 작업을 했는데 html 편집하는 방법을 잘 몰라서 글의 편집에도 허술함이 보이죠.
     이번에는 사진을 올리는데 만족하면서...^^;;
     사용기 말고는 처음 써본 리뷰라서 부족한 부분이 아주 많더라도 너그러이 이해해 주세요~


    written by 김재훈  thinkbighun@hanmail.net

    신고

    리뷰게시판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 등록순
    • 최신순

    리뷰게시판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