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양귀비 132S 초보유저를 매혹시킨 양귀비

    • dvm****

    • 2006-04-27

    • 조회 : 1,026

    • 댓글 : 1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 구입전

    이제품을 구입하고 사용한지 이제 7일이 넘어가고 있습니다.

    처음엔 고민도 많이 했죠

     

    <필요조건>

    + 저렴한 가격 : 최고 100만원선

    + 서브노트북(이동성) : 집에 데탑은 있음으로 초고성능일 필요는 없었습니다.

    + 신뢰가능한 A/S

     

    저에게 필요했던 조건은 위의 3가지였습니다. 이에따라 선정한 경쟁상대는

     

    <경쟁상대>

    + 에버라텍 1000

    + 에버라텍 3700

    + 하이얼 하이북

     

    이렇게 3가지였습니다. 다들 100만원 초반 혹은 100만원 미만에 구입할 수 있는 제품들이지요

     

    [승부]

    저렴함가격 : 양귀비의 압승

    서브노트북(이동성) : 에버라텍1000>>에버라텍3700>양귀비>하이얼(1위를 제외하고는 비슷)

    신뢰가능한 A/S : 양귀비=하이얼>에버라텍 (개인차가 있을 수 있지만 삼보U-BASE는...ㅠ.ㅠ)

     

     

    ▣ 구입

    구입은 G마켓에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10만원 이상시 2만원 쿠폰을 얻게 되어 행복한 마음에 득달같이 구매하게되었지요.

     * 양귀비 132S (기본 512ram+행사256ram+추가256ram =1G ram) : 694000

     * 액토 노트북 받침 : 8850

     * 퓨어플레이트 액정보호지(삼성Q30과 완벽동일) : 27000 (옥션서 3만이상 3천 쿠폰사용)

     * 삼성 101키 키보드 : 8000

     * 매니아피씨 무선 마우스 : 9000

     * 로지텍 벅스레이디 마우스(미니옵의 변종) : 22000

    ------------------------------------------------------------------

    토탈 768,850

     

    80만원도 안되는 돈으로 해결하게 되었네요.. 여기서 아직 가방을 구매하지 못했는데 A/S센터(안산소재 고객센터)를 방문하면 준다고 하여 시간이 되면 들려보려 하고 있습니다.

     

     

    ▣ 사용느낌

    처음 노트북을 접하게되어 셀러론은 멀티에 약하고 버벅임이 심할 것이라는 잘못된 선입견이있었습니다.

    하지만 데스크탑에서의 팬티엄4와 셀러론의 차이와는 달리 L2캐쉬 때문인지는 모르겠으나 큰차이는 못느끼고 제가 느낌 차이는 퍼포먼스 모다는 무소음모드가 있느냐 없느냐 정도입니다. (개인에 따라 이점이 못받아들이시는 분도 있을 수는 있겠습니다.)

     

     + 퍼포먼스 +

    물론 팬4보다 멀티에 약하긴 하겠지만 여기서 말하는 멀티는 IE(인터넷창) 몇개 띄우는 정도는 아닙니다.

    트레이에는 6개정도 돌아가고 있고 IE창은 3-4개, 프루나 등의 다운로드 프로그램 1개 정도 돌아가는 상태에서 한글2005쓰는데 퍼포먼스에는 전혀 불만이 없습니다.

    (프로그램 디버깅하시면 멀티라고 할 수 있겠지요)

     

     + 소음 +

    소음은 무소음 실현하지 않은 데스크탑보다는 적고 무소음 데스크탑보다는 큽니다. 사실 노트북의 특징상 데스크탑보다 본체(?)가 귀에서 가까이에 있어서 더욱 크게 들리는 면도 없지 않아 있습니다. 아쉬운면은 무소음팬이나 초저소음팬을 탑재하였다면 비록 셀러론일지라도 조금은 더 정숙할듯 싶지만 가격의 차이가 있음으로 이해하고 넘어갈수 있을듯 싶습니다. 사용환경에 따라 다르겠지만(전 게임은 안하고 워드, 인터넷 중심) 제 사용환경에서는 한 20~30초 이내로 팬 작동시 팬작동 소음이 있고 그후 1~5분 정도는 99% 무소음이였다가를 반복합니다. (아쉽게도 소음 측정기가 없어서 수치상으로는 표현이 안되네요..

     

    어쨓건 양귀비에서 가장 아쉬운면은 저에겐 상대적으로 소음입니다. 즉, 소음 들어보시고 만족하시면 나머지에도 만족하실듯 합니다. (소음이 못쓸 정도라는게 아니라 개선사항을 말하자면)

     

     + LCD +

    LCD는 최고급 코팅은 아닌듯 싶지만 제조사에서 코팅은 되었다고 합니다. 더욱 선명한느낌을 원하시면 저처럼 퓨어플레이트를 장착하시면됩니다.(자가 장착했습니다. 어렵지 않던데요) 처음 구입시 붙어 있는 것은 코팅이 아닌데 그걸 오해하시는 분이 간혹있더군요. 그건 단지 액정 기스를 임시 보호해주는 것이고 (깨끗하게 붙어있는 분은) 그냥 쓰셔도 되긴하지만 떼어서 노트북이 처음 쌓여있던 비닐에 넣었다가 a/s등시에 붙여서 보내면 좋을듯 싶더군요..

     

     + 배터리 +

    Battery Cell Made by Panasonic ( 10.8Vdc-4000mAh) Made by Simplo

    4000용량의 6셀배터리임으로 2.5~3.5시간 가량의 사용시간을 보여줍니다. 물론 DVD를 플레이시킬경우는 훨신 짧게 될수 있습니다.(DVD구동이 거의 최악의 사용환경임으로)

     

     + 키보드 +

    키보드는 101키 키보드를 설치하면 됩니다. 12인치 계열의 큰 단점인 우측 Shift키의 크기가 작고 Home키와 PgUP키가 실수로 눌릴수 있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13인치 계열도 몇몇 기종을 제외하고는 해결하지 못 하는 것이기에, 어쩔수는 없겠지만. 약간의 아쉬운 맛은 있습니다. 집에서는 키보드를 별도 구매하였기에 상관은 없게되었지만요.

     

     + Fn키와의 조합 +

    Fn + F1 : 대기모드 (대기모드시의 상황은 XP의 전원관리탭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Fn + F2 : 무선랜 on/off

    Fn + F3 : 배터리 경고 (작동안됨)

    Fn + F4 : 내부/외부 LCD 출력 (외부 연결 안되었을 때는 작동안됩니다.)

    Fn + F5 : 음량 증가

    Fn + F6 : 음량 감소

    Fn + F7 : LCD밝기 증가

    Fn + F8 : LCD밝기 감소

    Fn + Ins : 숫자키 사용(우측 영문키를 숫자키로 사용가능합니다.)

    Fn + Del : 스크롤 락

    Fn + Home : End

     

     

    ▣ 튜닝

    양귀비 132S에는 흔히 말하는 몇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이중 몇가지는 해결이 현재로서는 불가능하고 다른 몇가지는 해결이 가능합니다.

     

    1. 셀러론 체택으로 인한 무소음 모드의 부재

     ☞ 저가형의 모델 대부분이 이 문제를 앉고 있습니다. 해결책은 무소음 쿨링패드와 팬의 부착인데 이는 서브노트북에 사용하기에는 무게의 문제가 있습니다. 또하나의 대책은 대형 쿨링패드를 내장한후 티타늄소재로 케이스를 꾸미는 방법인데.. 티타늄 소재로 마감시 가격이 엄청많이 오릅니다. 

    몇몇 유저분들이 팬에 저항을 다는 위험천만한(고급사용자에게는 아닐수도) 시도를 했지만 큰 효과는 없다고 알려져있습니다.

    ∴ 현재로서 해결 불능

     

    2. 약한 무선랜

    ☞ 양귀비 132S는 싱글 안테나입니다. 노트북 하단을 열어 보시면 알수 있겠지만, MAIN안테나연결부만 연결되어 있고 AUX(부가) 안테나 연결부는 비어 있습니다. 이것만이라면 수신율에 차이가 크게 없을 수도 있습니다. 제아무리 듀얼밴드 or 듀얼핵사벤드 안테나라 해도 한번에 연결되는 안테나는 1가지 (수신율을 비교해서 좋은것)임으로 싱글밴드라고 충격적인 일은 아닙니다.

    하지만 문제는 최신 추세에 맞지 않게 안테나가 노트북 자판부 바로 위의 힌지부에서 끝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수신율이 약하다는 말을 많이 듣습니다. 특히, 가정용 무선 AP에서는 차이가 덜하거나 거의 없지만 공공장소에 설치되는 AP들에서는 문제가 커집니다. (전파적 특성의 문제로..)

    ++ 이문제는 해결이 가능합니다.

    LG에서 엄청 광고 해대었던(요즘은 듀얼코어로 광고하지만 전에 정우성 CF에서) 듀얼핵사 벤드 안테나(정확히는 Xnote LM70용 듀얼핵사벤드 안테나)를 구매하셔서 DIY 하시면 간단히 해결 가능합니다.

    다만, 주의 하실점은 두개의 안테나 최종 수신부를 되도록 멀리 떨어뜨리셔야 간섭현상이 없습니다. 개인에 따라서는 Main은 그대로 원래 안테나에 연결해놓고 aux 만 설치하셔도 효과를 보실수 있습니다.

    ∴ 해결 가능 (소요비용 5300여원)

     

    3. 내장 터치패드 토글문제

    내장터치패드 토글 프로그램이 기본 제공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워드 작성중에 어이 없는 위치로 이동되서 작성이 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www.hsclub.co.kr에 고마우신분이 프로그램을 만들어 올려주셨습니다.

    (자료실에 있습니다.)

    ∴ 해결 가능 (소요비용=감사한 마음)

     

    4. 원터치 복구모드의 부재

    IBM제품이 광고해대는 원터치 복구모드가 양귀비에는 없지만 유사 모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정품은 약 10만원정도하고 푸른하늘(?)을 보시면 늘상 존재하는 ACRONIS true image 7.0(한글)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설치후 암호영역을 2-3기가 정도 배당하시고 백업을 해놓으시면 윈도우에 치명적 오류 발생시 부티잇 F11키를 누르시고 백업해놓은 (암호영역은 파티션 보호가 되서 포멧도 안됩니다.) 화일을 선택만 해주면 처음 백업시처럼 됩니다.

    윈XP SP2 설치+2006.04.26일가지의 HotFix + 양귀비 각종패치(드라이버등) 후 백업하시면 최대 압축모드에서 800M이며 한글2005, 알씨, 알집, 네로6 등을 설치하면 900M가 조금 넘습니다.

     

    ∴ 해결 가능 (소요비용=푸른하늘)

     

    * 옆그래이드(?)

    여기에 기술 할 것은 업그레이드라고 하기엔 밑밑하고 단점 개선이라고 할수는 없는 것입니다.

    즉, 숨어있는 USB 포트의 활용입니다. 하씨 양귀비의 좌측 부를 보면 숨어있는 USB가 있습니다.

    원래의 용도는 알 수 없으나, 3가지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1) 무선 마우스 수신기 내장

    2) 블루투스 수신기 내장

    3) USB 무선랜 내장

     

    이중 1)번은 기종을 잘 고르시면 100%내장(전혀 외관에 변동이 없이) 하실 수 있고

            2)번은 약간의 개조가 필요하며

            3)번은 조금 튀어나오게 됩니다.(인두로 지져서 만드신분도 계시지만)

              ; 무선랜은 수신율을 위해 조금 나오는게 좋습니다.

    신고

    리뷰게시판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 등록순
    • 최신순

    리뷰게시판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