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구입기에 가깝습니다 ^^

    • 스타인라이프

    • 2006-03-12

    • 조회 : 1,421

    • 댓글 : 5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안녕하세요..  여러 정보를 얻다 B-1000 으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

     

    제가 작성한 문서를 가지고 테크노 마트에 사정없이 입성했습니다.

     

    ----------------------------------------------------------------------------

     

    제품명          SCH-B250        SCH-B340      SKY IMB-1000     모토로라 MS-550

     

    가격              43만 5천원        49만5천원           9400원               41만8천원

     

    멀티데스킹        불가               가능                 조금지원                불가

     

    외장메모리    기본256메가      최대256메가         지원                      지원

     

    메모리             80메가             103메가             104메가                 58메가

     

     

    모네타               지원               지원안함             지원안함                  지원

     

    영어사전            지원                   지원                  미지원                미지원

     

     

    기타                   리모콘             동작인식           터치스크린             오토포커스

                       이동식디스크      이동식디스크  

     

     

    ------------------------------------------------------------------------------

     

    왼쪽의 항목은 제가 염두해두는 항목이며..   선호도는  밑으로 갈수록  오른쪽으로 갈수록 떨어집니다.

     

    스카이와 모토로라는 외장메모리를 몇 메가까지 지원하는지 밝혀 주지않아..  알수가 없었구요..

     

    스카이 멀티데스킹 조금 지원은..   음악 들고 있을시 문자 작성이나 확인시..  음악이 일지정지 됩니다..

     

     

    멀티데스킹은 큐리텔 160 이 가장 좋은것 같더군요..  음악들으며  사전검색 일정검색까지 가능하니 말입니다.

     

    허나 사전이 삼성처럼 33만이 아니라 ( 4만이였던가??)   디자인두 맘에 안들구..  일단 뺐습니다.

     

     

    가격은 에누리닷컴과 지식쇼핑의 최저가중  작은 금액으로 하였으며..   스카이  최저가를 보시면..

     

     

    11원이나 100원이 있는데 그건 TU가 의무 1년이라  빼버렸습니다.  (TU 를 계속 쓸지도 모르고 말입니다.)

     

     

    음.. 미리 말씀드리면.. 위성 TU  정말 좋더군요.. 수신율이 일단 좋고..  화질도 괜찮습니다..  프레임수가 적어서

     

    걱정하였는데..  보기에는 지장이 없었습니다.(아무렴 프레임 수가 높으면 배터리 소모도 커질듯..  위제품도 소모는 크긴큽니다.)

     

     

    때문에..  TU 1년 약정해두 괜찮을듯 싶습니다.  기기값 나가는 셈치구요..  약 15만원이니..

     

     

    테크노에 갔더니..  1년 약정이 없었습니다.. 모두 2달이더군요..  가격은 4만원 ;;( B-1000)

     

     

    삼성꺼를 물어보았습니다..   52만원 부릅니다..   생각보다 비싸게 부르지 않다고 생각하여..

     

     

    막상 구입하려니..  가로본능은..  한번 걸리는게 영 맘에 안내켰습니다.. ㅡㅡ;; 중간에 걸쳐서 귀에대고 한번 더 누르자니 이상하고.. ;;

     

     

    그래서 최신.. (멀티데스킹에 동작이식까지 되는..)  B-340 에 눈을 돌렸는데..  생각보다 납작한 디자인에..

     

    슬라이드가 반자동 슬라이드이지만.. 그리 매끄럽지 않더군요..(진짜 가짜 다 잡아보았습니다.)

     

     

    게다가.. 키패드감이 영 맘에 안들었습니다.. ㅡㅡ;;; (마지막에 마음이 약해지는..)   역시  52만원의 가격은..

     

    신중함을 요구합니다.

     

     

    그래서 앉아서 생각하다..  싼김에..  B-1000으로 맘을 돌렸습니다..   돌아다니다 보니..  기기를 무료로 주신다는군요. (솔깃~  TU 두달 의무..)

     

     

    그래서 하기루 하구..  제가 색상이 어떤게 있는지 보자구 했습니다..  실버와.. 진주색같은걸 본적이 있어서..

     

    이왕 이쁜걸로 사기위해서져.. (실버는 영 맘에 안들었습니다.. ㅡㅡ;;   남자는 블랙~ 인디.. 쩝)

     

     

    이게 왠일입니까..  옆 대리점 직원분이 쓰시는  블랙을 보여주시는겁니다 ㅡ.ㅜ 헉.. 감동..  (욜라 이뻐~~ ㅠㅠ)

     

    그걸루 달라구했더니..  단종된다는 겁니다.. ㅡㅡ;;;;  아~~

     

     

    제가 쓰던 핸폰 폴더가 둘로 나뉘어져서.. ;; 오늘 꼭 사야하기때문에..  눈에 불을 키고 돌아다녔습니다.

     

    정말 구하기가 쉽지 않더군요.. ;; (전 왠지 희소성 제품을 좋아하는듯.. 쩝.)

     

     

    마지막 한군데 들린곳은..      아저씨께서 찾아주신다는 겁니다..  전화기에 불이 닿도록.. 걸어주고..

     

    발로 뛰어 갔다왔지만.. ;;  못 찾는가 싶더니.. ㅡㅡ;;;  그런 와중에 가격 얘기를 했져..

     

    보통 4만원 부르던데.. 공짜로 준다던 데도 있더라..   블랙이 있으면 돈을 줘서라도 구하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결국 한군데 찾으시곤..   제가 얼마냐구 물으니  5만원 달랍니다.. ㅡㅡ;;;    좀깎아줘요~  그러니 그럼 4만원으로.. ;;

     

     

    그래서 더 깎기두 구찮구..  제가 고생할거 덜어준셈이니..  그냥 하기루 했습니다..  (전 일이만원깎으러 돌아댕기는걸 별루 안좋아 합니다.. ㅡㅡ;;;  양반입져~ ;;ㅋ)

     

     

    어제 일입니다만.. 어제는 별루 못하고..  오늘 전화번호 137개를 넣었습니다..(죽는줄알았습니다.. ㅡㅡ;;)

     

    터치패드가 한번에 인식하면.. 좋은데 그러하질 않아서  역시 키패드가 편하더군요.

     

    하지만..  그리 불편합은 없었습니다.  스카이는 처음이라  글자를 보고 누르기 때문에..  키배치면에서는..

     

    그다지 불편함을 못느꼈구요..(오히려 편하다고 느꼈네요 ㅋ)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역시 스카이란

     

    말이 떠오르더군요..  처음엔 좀 불편하였지만. 금세 적응하여..  타사의 단순한 인터페이스엔 없는  기술적인

     

    재미가 있었습니다.

     

     

    서론이 길어졌는데요...    구입하시는 분께 도움이 되고자  장점 단점으로 말씀 드리겠습니다.

     

     

     

    장점..   이게 정말 4만원짜린가 하는.. ( 공짜두 있습니다.. ;;)   너무 뿌듯한 기분이 듭니다..  정말 고급스럽습니다..    할수있다면..  블랙  강추합니다 !!!!!

     

    제껀  버젼  1.53에  제조년일  2006년 2월 23일   새제품이네요 ^^   ( 한달전부터 단종 됐다 하더니만~~ 이런 씁~~~)     

     

     

    위성 DMB 가 정말 좋네요..  수신율이 정말 좋습니다.. 화질도 수준급이구요..  첨부 안테나는  GAP 필터라는 중계기가 없는 곳에서  위성에 직접 수신할때 쓰는 거라더군요..

     

    안테나 없이  보통 지역에서 잘 됩니다.. (간혹  난시청지역에서 멈춤 현상이 있는데  봐줄만 합니다)

     

    그리고.. 제가 즐겨보는  온게임넷이 나오더군요 !!!!   ㅡ.ㅜ 감동입니다.. ㅋ

     

     

    지상파 DMB 보다는  방송 면에서는  위입니다.   이유는 이렇습니다..   핸폰으로 보는거라..  배터리 부분이

     

    취약합니다..   때문에   틈날때 마다.. 짬시간에 틈틈히 보는건데요..   영화와 같은 거를 즐기기 보다는..

     

    쇼프로나.. 게임방송등..   금방 몰입하여 재미를 줄수 있는 프로가 적당할 듯 싶습니다..   이부분에선

     

    채널이 적고.. 정규 방송인  지상파 DMB 가 취약하다고 할수 있습니다.

     

     

    DMB 시청에 있어서 단점은..  열이 금세 발생하며.. (그리 신경쓸 일은 아닌듯.. 하지만)   배터리 소모가 빠르다는것과..    시야각이  좋지 못합니다.

     

     

    광시야각이 아닙니다..   세로로 봄에 있어서는 문제가 없으나 가로로 놓고 보면.. 눈이 편하지 않습니다..

     

    한쪽 눈을 감으면 괜찮구요..  ( 눈이 좌우로 떨어져 있기때문입니다..)    때문에 가장 좋은 시청 자세는..

     

     

    세로로 보면서..   침대에 옆으로 누워 보는 겁니다.. ㅡㅡ;;; ㅋ     이점은..  이폰 뿐만이 아니라..

     

    모든 핸폰 기기가 같은 문제라고 할수 있겠네요.. (PAD 폰도 그러더군요..)    가로로  멀리 띠워놓고

     

    보면 좀 괜찮습니다..      때문에  단점이라고 말할수 없겠네요...   그냥 참고 볼수 밖에요

     

     

     

    단점은 역시..   가로화면 보기가 적다는 점입니다..    왜이렇게 만들었는지 의구심이 들더군요.. ㅡㅡ;;

     

     

    가로로 메세지를 보내고 싶으면..  가로메뉴로 넘어가서 보내야합니다..  구찮기때문에.. 그냥 세로 보기로

     

    하구 문자를 쓰는데요..   전 특이 한걸 좋아해서..(적응하는걸 좋아합니다 ^^ 때문에 키보드도.. HHK PRO 구요 ㅋ)

     

     

    그것도 재밌다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무렴..  4만원인데.. ㅡㅡ;;; 이쯤이야 ~~ ㅋ

     

     

    그점 빼고는.. 큰 액정 덕분에  만족하네요..   아~  하나 더 말씀드리면..   CPU 가 느린것 같진 않은데..

     

    렉이 있습니다.. (제 생각입니다만.. 성능에 맞지 않게 큰 메모리를 써서 메모리 사용에 있어서 과부하가 걸리는듯.. )

     

     

    게임하다보면.. 중간에 살짝 멈추는데요..  빠른 게임일경우엔.. 긴장해야합니다.. ㅡㅡ;;;

     

     

    그 것보다.. 문제는..  문자쓸때..  터치패드 인식이라던가..  키패드 사용 문자 입력시..

     

    보통.. 처음 문자 쓸때 살짝 늦게 뜨더군요..  꼭 문자확인음 들으면서 써나가야 할듯

     

    터치패드 인식은 좋은 ATM 기기 수준이니까  만족 하실꺼예요..  인식이 가끔 안되는거 같아서.. 꾹누르고

     

    그랬는데.. 알고보니.. 랙땜시 그런거더라구요.. 키패드 사용하니 마찬가지라 결론내렸습니다.. ㅎ

     

     

     

    하지만..  종합적으로 평가해보면..   굳이 52만원 들여서..   핸폰을 사기엔   아깝다구 생각이 드네요..

     

    멀티데스킹을 그렇게 바랬지만.. 솔직히  10만원짜리 핸폰사고  40만원짜리  하드타입 MP3나 아이리버 전자사전 사는게  나을듯 싶어서요..

     

    그 생각 때문에..  선듯 못사겠더라구요.. ㅡㅡ;  핸폰 시간이 지나면 가격이 떨어지는건 당연한건데..

     

    B-1000은   제품에 들어가있는 기술에 비해..  금방 떨어진듯 보입니다.

     

     

    위성 DMB가 생각 의외로 좋아서 놀랬지만.. 사실  위성 DMB 는 염두해 두지 않았거든요..  두달쓰고 해지하려고 했는데.. ㅡㅡ;;

     

     

    저는 B-1000 현재까지는 만족합니다..  아무렴 4만원인데~  ㅎㅎ    여러분들은.. 꼭 무료로 좋은 제품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저도 여기서 좋은 정보 여러분이 올려주셔서  도움이 됐기 때문에  좀 길게 써보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어떤 폰이든..   자기가 애착을 갖고..  정성껏 쓴다면..  가장 좋은 폰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럼 좋은 하루 보내세요 ^^

     

     

    리뷰게시판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 등록순
    • 최신순

    리뷰게시판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