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FU-455K 구입기 및 사용기....

    • 몽중인

    • 2006-02-05

    • 조회 : 2,308

    • 댓글 : 1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요즘 공기 청정기회사도 많고 종류도 많아서 구입하는데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삼성, LG, 샤프 제품을 고민하다가 샤프 FU-455K가 저 한테 적당한 것 같아서 구입을 했습니다.

     

    1. 구입기 - 필터와 기능을 중심으로 봤습니다.

    1) 대표적인 필터 및 기능
       삼성: 바이탈 청정기능, 클린룸 시스템, 광촉매 필터

       LG: 백금 필터, NPI(Nano Plasma ION), 플라즈마 광촉매 필터

       샤프: 플라즈마 이온, MIST(일부모델만 있음), 헤파필터,이온샤워(2006년 신형)

    2) 필터 기능 비교

    우선, 삼성의 바이탈 청정은 아무래도 샤프의 플라즈마 이온 살균의 다른 이름이 아닐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샤프의 상품설명을 보니까, 샤프에 (H+)양이온과 (O2-)음이온이 나온 그림이 있습니다. 삼성도 활성수소니, 산소이온이니 하는 걸 보니 같은 걸로 보입니다. 그리고, 클린룸 시스템은 설명이 빈약해서.....에누리에서 질문도 해 봤지만....별 다른 소득은 없었습니다...삼성측이 설득력이 있는 설명을 같이 곁들여 주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다단계필터 시스템 자체를 클린룸 시스템이라 하는지...아무튼 모호한 시스템입니다.

     

    LG에서도 신제품에 보니까, NPI(Nano Plasma Ion) 시스템이라고 해서 나왔는데, 샤프의 플라즈마 이온이랑 같아 보입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말은 다르지만, 다 같은 시스템인 듯 합니다.

    근데, 미세먼지를 플라즈마로 양이온화 시켜서 광촉매 필터에서 걸러낸다는 광촉매 플라즈마 필터 시스템은 상당히 설득력 있어 보입니다. 그리고, 왠지 백금 필터....라고 하니...왠지 좋아 보이내요(--;;;...비싼 금속이라 왠지...좋아 보여서...)

     

    샤프는 4단 필터라....LG나 삼성의 11단, 13단, 16단 등....필터 부분에서는 약해 보입니다. 그런데....LG, 삼성의 설명을 잘  보니까...필터들간의 차이는 물론 나겠지만, 중복된 기능이 많습니다. 그리고, 샤프의 3,4단 필터에서도 거의 다 지원이 됩니다. 어떻게 보면....샤프에서는 4단 필터로 끝낼 것을 삼상과 LG는 다단계 필터 시스템으로 만들어야만 비슷한 성능이 나오는게 아닌지 의구심이 들었습니다. 각종 쇼핑몰을 돌아다녀 봐도 샤프 좋다는 댓글은 많지만....저 정도 되는 시스템을 갖추고도....글쎄요. 그리고, 일단 필터 수가 많으면 관리 하기 귀찮아 진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3) 성능 비교

     

    삼성은 기능도 많고 디자인도 좋지만...너무 비싸고....삼성 좋다는 댓글은 많이 못 본 듯 합니다. LG도 역시 그렇고요. 샤프는 그에 반해 아토피 있으신 분들한테도 상당히 효과가 있는 듯 합니다. 즉 4단 필터로도 신뢰할 만한 성능은 나오는 것이라 판단이 됩니다. 그러나 이온 샤워 기능이 추가된 신형은 현재는 좀 비싼 감이 있내요. 그렇다고 이온 샤워라는 기능이 그리 큰 변화도 아니고요...

     

    삼성은 형이 몇 년전에 구입해서 쓰고 있는데....(좀 비싸게 준 걸로 알고 있습니다.....)
    삼성꺼 어떠냐고 물었더니...물론 없는 것 보다는 낫지만....별로라는 말로 일축해 버리더군요....

    LG, 삼성 제품이 광촉매 분해로 유해 가스도 제거한다는 게 혹하기는 한데....
    그리고....LG의 미세먼지 등을 양이온화 시켜서 광촉매필터로 제거한다는 것도 상당히 논리적이고 설득력 있습니다.

    근데, 유해가스도 샤프 플라즈마 이온으로 어느 정도 커버가 되는 것 같습니다....그러나, 솔직한 느낌은 이부분에서는 LG나 삼성에 비해서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참고로, 유해 가스류는 광촉매 분해가 가장 좋다고 하기는 하내요.(다른 제품 광고에 보니까요...근데, 안에 무슨 발광 장치가 있어야 제대로 된 광촉매 분해인 듯 합니다)...LG나 삼성은 어떤식으로 되어 있는지 설명이 빈약하군요.

     

    ***친척이 벤타 공기청정기를 쓰고 있어서 구입 생각을 해 보았는데.....물통을 15일 마다 갈아주고 씼어야 하기 때문에, 또 약품 첨가제 가격이 대충 두드려 보니까....그것도 만만치가 않더군요. 회사 다니는 총각이 관리하기는...좀 그랬습니다. 그러나, 관리 잘 하시고, 아기를 위하신다면, 또 소음이 좀 있습니다....몇 가지 불편만 감수 하면, 성능은 이게 가장 좋을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옆 길로 잠시 빠졌내요...***


    샤프 2006년 형에는 이온 샤워라는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사람이 처음 밖에서 안으로 들어올 때, 먼지 및 세균이 많이 들어오기 때문에 강한 플라즈만 이온 살균 기능이 자동으로 15분간 작동한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460이나 455모델 등 플라즈마 이온 기능이 있는 모델로 사서...처음 들어와서는 급속 모드 15분 돌려 주면 될 듯하다는 잔머리가 돌아가내요......--;;;

    Mist 기능은, 사실 좀 빈약한 감이 있습니다. 이온 플라즈마 기능을 도와 준다는 것 뿐이지, 그리고, 2006년 신형 모델에서도 기능이 빠진 것을 보면, 샤프에서도 그리 큰 비중을 두고 있지 않은 기능 같습니다. 단지, 가습 기능 정도로 보시면 될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그러나, 2L 물통이 말해 주듯이 가습기능이 주가 아니라 그 성능은 그리 띄어 나지 않을 것으로 생각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단지 건조하지 않을 정도의 역할 정도......


    참고로, 현재 에누리 인기 상품 20에도 10개 모델이(2006년 2월5일 11시 경) 샤프 제품이었습니다.

     

    4) 구매결론

     

    저 같은 경우 가습기도 있어야 되는데...가습기 따로 사서 관리하기도 그렇고.....방이 큰 것도 아니니....455나 460 모델로 사는게 좋을 것 같았고, 455를 구입했습니다. 디자인이, LG나 삼성에 비해서 못 한 것이 좀 아쉽지만, 직접 받아 보니....상품 소개에 나오는 사진 보다는 색감이나 질감이 더 좋아 보입니다. 사진은 제품 자제가 약간 광택이 나기 때문에 살짝 이상하게 나온 것 같습니다.

     

    일단, LG, 삼성의 경우는 성능 대비 가격이 비싼 것으로 사료됩니다. 또한, 확실한 정보를 전달해 주지 않는 제품 설명은 약간의 의구심을 들게 했으며, 제품 성능에 신뢰감을 떨어뜨렸습니다.

    여러 단계의 필터를 가진 것에 불구하고, 제품에 대한 평가가 없다는 것은 그냥 평이한 제품이라는 생각과 필터링 단계가 많다는 것이 장점이될 것인지....기술력이 부족한 것인지 의구심을 들게 만들었습니다.

    다단계 필터의 관리가 어려울 것으로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째든 필터는 소모품이라서, 유지 관리 및 교체를 해 주어야 하는 것이라서....과도한 단계의 필터링은 빗 좋은 게살구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 만큼의 성능이 나온다는 근거도 부족했습니다.

     

     

    2. 사용기

     

    1) 외양

    우선, 사진 보다는 색감이나 질감이 더 고급스러워 보입니다. 단일 상품으로 봤을 때는 그리 디자인 상 흠이 될 것이 없습니다. 상단부에 기능 표시부에 심볼과 함께 한글로 기능 설며이 되어 있습니다. 다만, 리모콘에는 아이콘만 나와 있다는 것이 흠입니다. 기능을 익힐 때까지는 확인을 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우리나라 제품에 비해서 디자인과 기능표시부는 촌스럽습니다. 저게 과연 40만원짜리 제품일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2) 정화기능

    제대로 작동합니다. 처음에 필터 결합할 때, 필터가 너무 단순해서 좀 실망과 불안했지만, 제대로 작동합니다.

    형이 어제 집에 왔었는데....들어오자 마자 정음 모드에서 급속 모드로 바뀌어서 정화기능이 작동했습니다. 플라즈마 이온도 마찬가지입니다. 2006년 형 이온 샤워 기능이 얼마나 좋아졌는지 모르겠지만, 일단 잔머리 굴려서 사람 들어 올때마다, 수동으로 급속으로 바꿔 줄 필요는 없었습니다.

    그리고, 자고 일어나서 정음 모드에서 자동으로 바꾸고 이불을 개니까, 또 작동을 했습니다. 30분을 계속 돌길래 환기를 10분간 정도 시키닌 그 때서야....빨간색에서 오렌지 색을 불이 바뀌었습니다.(혼자 사는 총각이 다 그렇지요.....먼지와 함께 사는....청소를 하기는 해도 매일 구석구석 못하니.....)

    그리고, 약간 먼지 알레르기가 있어서, 먼지가 많으면, 목, 코, 피부가 간지럽고, 기침을 합니다. 컨디션에 따라서는 피부를 글으면, 피부가 살짝 부어오르기도 하고요. 근데, 그런건 요 며칠간 없었습니다. 

     

    3) 이온기능

    이것도 잘 작동 하는 것 같습니다.

    비릿한 오존 냄새 나는 지 확인할려고, 이온 기능을 키고, 냄새를 맡아 보았으나, 그런 냄새는 안 났습니다. 단지, 처음 켰을 때는, 새 제품에서 나는 그런 류의 냄새들이 조금 났지만, 하루 정도 지나니 괜찮아졌습니다.

    냄새를 맡을려고 얼굴을 가져 가니, 머리 띵하던게 맑아지는 느낌이었습니다.

     

    4) Mist 기능

    일단 가습기능은 작동합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목이 따가운데, 그런게 없었습니다. 아침에 물을 확인하니, 5cm정도 남았습니다. 저야 방이 작아서, 제대로 작동하지만, 물통이 2L밖에 안되니 큰 거실에서는 좀 부족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가습을 초음파나 가열로 하는 것이 아니라, 정화된 바람을 미스트 필터에 쐬이는, 자연 기화방식을 취하고 있어서, 상대적으로 온도가 낮은 베란다, 창 주위에 설치하시면, 기능이 제대로 작동이 안 될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5) 소음

    급속은 팬 도는 소리가 납니다. 그리 예민하신 분이 아니라면, 무시할 수 있을 정도.

    정음은 밤에 귀 기울이면, 들리는 정도 입니다. 원룸이라 정화기랑 멀리 떨어질 수가 없습니다. 낮에는 동작되는지 좀 의심스러울 정도.

     

    6) 단점

    앞에서도 말했듯이, 상대적으로 빈약한 디자인.

    타이머 선택이 1시간, 4시간 밖에 안됩니다....아침 출근할때 자동으로 꺼지고, 돌아올 때 쯤해서 다시 자동으로 켜지게 할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7) 종합평

    먼저, 디자인은 상대적으로 촌스럽습니다. 그러나, 어르신들이 쓰기에는 어쩌면, 여러 기능이 복잡하게 들어 있는 것 보다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그러나, 젊은 취향에는 좀 촌스럽내요.

     

    가격은, 샤프가 2006년형 공기청정기를 런칭하면서, 상대적으로 가격 다운이 되어서, 390,000원대라면 괜찮은 제품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기능은 제대로 작동하지만, 단순한 필터를 본 순간 낙담한 충격은 아직.....친적 집에서 벤타 제품 안 봤으면....충격이 엄청났을 것 같습니다. 아래 물통에 2개의 디스크 회전드럼과, 날개....원가 10만원이면 떡을 치고도 남을 것 같더군요...그게 80만원돈이였으니....공기청정기가 고부가가치 산업이라는 것을 알 수 있겠더군요.

    어째든....현재의 공기청정기 시장을 봤을 때....저 정도면 합리적인 가격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공기청정기를 구입하시려는 분이 계시다면, 샤프 제품 강추 해 드립니다. 샤프 신형 사시려는 분들은 아직은 말리고 싶군요. 가격이 너무 높습니다. 미스트 기능이 필요없으면, FU-445K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더 작은 용량을 원하신다면, 425K도 괜찮을 것입니다. 3단 필터나, 4단 필터 별 차이가 없습니다. 맨 앞에 큰먼지 제거하는 필터(에어콘 흡입구에 보면, 맨 앞에 있는 망 같은 거)하나 더 있는 차이 입니다. 미세먼지는 헤파필터에서 제거하는 거니까요. 자주 청소만 해 주면 별 차이 없을 것 같습니다.

     

    그럼...구매에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신고

    리뷰게시판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 등록순
    • 최신순

    리뷰게시판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