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펄 워터리스사의 어드밴스드 울트라 나노

    • ChrisEVO

    • 펄워터리스

    • 조회 : 689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간만에 에누리닷컴 체험단으로 선정되어 테스트 해보게된 제품입니다.

     

    비교적 생소한 회사 제품이고, 이름도 상당히 길고 좋은 단어만 써놓은게 이름만 들어서는 무슨 역할을 하는 제품인지 알기 힘들 수도 있습니다.

     

     

    한마디로 요약하면, 페인트 도장면의 오염물질 제거 (세척) 및 광택 보호 효과를 해주는 올인원 페인트 관리 제품입니다. (물론 펄 워터리스 사의 홈페이지에는, 페인트 표면 뿐 아니라, 유리, 메탈, 플라스틱, 고무, 크롬표면 등 거의 모든 자동차/모터사이클 표면 관리에 사용이 가능하다고 나와있습니다.)

     

    자동차 내외장 관리 케미컬로 유명한 맥과이어사의 제품으로 보면 퀵 디테일러에 해당하는 제품입니다. (물론 제품 시리즈별로 다양한 제품이 있죠. 퀵 디테일러, NXT 스피드 디테일러, 얼티메이트 퀵 디테일러 등)

     

    그럼 이들 제품과의 차이점은 뭘까요?

     

    펄 워터리스 사의 제품은, 회사 이름으로부터 알 수 있듯이, 많은 양의 물을 사용하는 세차없이도, 차량을 항상 새차같은 상태를 유지하게 도와주려고 만든 제품이며, 제일 큰 차이점은, 유기용제, 석유화학제품이나 중금속 케미컬이 전혀 포함되어있지 않고, 모두 워터 베이스 폴리머와 보호제, 그리고 천연 카누바 왁스 성분등으로, 친환경적이며, 유저 세이프한 제품입니다.

     

    요즘 많은 제품들의 화두가 바로 이 유저 세이프티와 친환경입니다만, 또 그만큼 중요한 것이 실제 사용의 편리함과 성능이겠죠?

     

    얼마나 효과가 좋은지 직접 한번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지하 주차장의 어두운 불빛 아래에서 얼듯 보기에는 그리 더럽지 않아보일 수 있습니다만, 조명에 반사된 표면을 잘 잡으면 표면에 미세한 먼지가 껴있고, 비를 직접 맞지는 않았지만, 노면의 물기등으로 더러워진 표면이 보입니다.

     

    이럴 때 참 고민이되죠, 지금이야 아직 영하의 날씨는 아닙니다만, 조금만 지나서 영하의 날씨가 되면 더욱 고민이 되기 시작합니다. 기계세차도 못돌리는 차량인 경우 (순정으로 달려나오는 대형 카본 파이버 리어 스포일러 덕에), 추운날씨에 세차를 하는 것은 여간 고생이 아닙니다. 정말 차를 사랑하는 사람이라도 말이죠, 그리고 자동차 전용 세제라도 좀 마음놓고 쓰려면 집에서 꽤나 먼 대형 셀프 세차장까지 가야하니 기름값/세차비는 물론 상당한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야하는 결정이 되어버립니다.

     

    이럴 때 바로 정말 유용한 것이 바로 이런 디테일러 제품입니다.
     

     

    살짝 디테일러를 표면에 뿌려주고, 마이크로 파이버 타월로 닦아주면 됩니다.

     

    특히 조심할 것은 가능한 마이크로 파이버 타월을 사용하시는 것입니다. 왜냐면, 일단 표면에 붙은 먼지들은 일반 수건이나 걸레 등으로 문지르게 되면, 입자들이 사포와 같은 역할을 하게 되어 표면에 자잘한 스크래치를 만들게 됩니다.

     

    물론 디테일러 제품의 역할이 이들 먼지가 서스팬디드 상태가 되고 마찰을 줄여서 표면에 스크래치가 나지 못하도록 작용을 하기는 합니다만, 특히나 압력을 받을 경우 스크래치가 날 확률이 높습니다.

     

    마이크로 파이버 타월의 경우 (이른바 극세사 타월), 기본적으로 표면이 깊습니다. 그래서 먼지등의 이물질이 안쪽으로 트랩이 되면서 이런 손상을 막아주게 됩니다. 대신 마이크로 파이버 타월도 있는 힘껏 눌러서 사용을 한다면 결과는 마찬가지가 될 수 있으므로, 항상 가능한 낮은 수직방향 힘을 이용해서 사용하는 것이 포인트 입니다.

     

     

    생각보다 별로 더럽지 않은 표면 같아도 금방 검은 먼지들이 묻어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한번 닦은 곳과 안닦은 곳의 차이가 확연히 보이시나요? 참고로 오른쪽 사이드 역시 완전히 다 닦은 것이 아닙니다. 한번 타월이 지나간 표면입니다.

     

     

    후드와 펜더 쪽을 다 닦은 후 사진. 세차 없이도 거의 세차와 왁스 작업을 막 끝낸 정도의 깨끗함과 광빨을 찾았네요. ^^

     

    물론 표면의 스크래치가 없도로 여러번 타월을 접어서 새로운 표면이 나오도록 하면서 천천히 닦으면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당히 인상적인 특징은, 대부분의 이런 친환경 제품 또는 왁스 기능이 강조된 제품의 경우 효과가 떨어지거나 사용이 아주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왁스 성분이 표면에 남아서 굳기를 기다려야 한다거나, 한두번 걸레질로는 남은 왁스기가 지워지지 않아서 힘을 줘서 닦아내야만 없어지는 등의 단점이 있고, 이는 결국 사용자의 체력소모나 결국 힘을 주면서 새로 생기는 잔 스크래치등의 문제로 이어지게 됩니다.

     

    하지만 펄 워터리스 제품은 친환경/유저 세이프티를 만족하면서도 괜찮은 성능과 일반 퀵 디테일러 제품 수준의 사용의 용이함이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세차와 세차 사이에 간단한 오염물질 제거, 표면의 리프레쉬 및 관리, 그리고 세차 직후 드라잉을 하면서, 왁스작업을 할 시간적/체력적 여유가 없을 때, 간단히 왁스작업의 효과를 낼 때 등 그 사용 용도는 정말 무궁무진 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세상에 모든 제품이 그렇듯이, 이런 모든 장점이 있으면 뭔가 타 제품대비 아쉬운 점도 있기 마련이죠? 펄 워터리스 제품은 아쉽게도 용량이 타 제품대비 조금 더 많은 것은 사실이나, 가격이 3배가 넘습니다. ^^

     

    그래도 자신의 차량을 아끼는 사람들이라면, 많은 양을 사용하지 않아도 충분한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점이나, 매번 세차를 하러 가야하는 시간/노력/부대비용, 그리고 차량 표면을 항상 새차 같이 유지하는데 크게 도움이 된다면, 충분히 구매해서 사용할 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리뷰 링크:

     

    https://cafe.naver.com/enuriprosumer/25435

     

    https://blog.naver.com/ace33joe/70151134015

    https://cafe.naver.com/danawaevent/12404

    https://blog.daum.net/ace33joe/7

    https://www.ihoogy.com/bbs/view.php?idx=76&id=23972

    https://cafe.daum.net/54065435/mGZI/106

     

    신고

    리뷰게시판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리뷰게시판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