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어디든지 붙이는 순간 스피커가 된다! 제닉스(XENICS) 바이브로이(VIBROY) 진동스피커!

    • monochrome

    • 2012-08-25

    • 조회 : 1,230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안녕하세요~ 모노크롬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아이템은 바로 신개념 진동 스피커 [제닉스 바이브로이(Vibroy) 진동스피커] 입니다.

    진동스피커? 저를 포함해서 많은 분들에게 생소하게 생각하실텐데요..

    그럼 진동 이어폰..골전도 이어폰에 대해서는 많이 들어보셨을줄로 생각이 됩니다.

    대표적인 브랜드로 널리 알려진 VIBE-BS가 있죠. 단점도 있었지만 저도 한때 만족하면서 사용을 했던 제품이구요.

    골전도 형식으로 음원의 생동감을 전해주는 그 맛이 아직도 잊혀지지 않는데요..

    바이브로이 진동스피커는 과연 우리에게 어떠한 감동을 전해줄지 지금부터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제품은 에누리닷컴 체험단에 선정이 되어서 무상 제공 받았습니다.**

     

     

    바이브로이 진동스피커는 [화이트,그린,블루,퍼플,핑크,블랙] 이렇게 모두 6가지의 다양한 색상의 제품들이 있습니다.

    그 중 제가 사용할 제품은 러버코팅이 된 Purple 색상입니다.



     

    바이브로이 진동스피커를 한 문장으로 정리를 하자면..

    진동헤드를 붙이는 어느 곳이건 어떤 물건이건 간에 스피커로 변신시켜버리는 마법같은 기능을 지닌 스피커입니다.

    종이박스, 벽면, 책상, 그릇, 기타 다양한 제품들에 진동헤드를 붙이면 제품 특성을 반영하는 스피커로 변신을 합니다.

    붙이면 스피커가 된다..믿기지 않으시죠?ㅎㅎ

    이렇게 변신한 바이브로이 진동스피커의 모습은 아래에서 동영상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바이브로이 진동스피커의 구성품은 위의 사진과 같습니다.

    휴대에 용이하도록 핸드스트랩부터 USB 충전케이블과 반영구적인 매직스티커의 여분과 함께 기본적인 구성품들을 담고 있습니다.

    사용을 해보시면 아실테지만 바이브로이 진동스피커의 기본 3.5mm 스테레오잭의 길이가  짧아서 오디오 연장케이블은 꼭 필요합니다.


     

    다음으로 바이브로이 진동스피커의 각 부분의 명칭을 소개해 드립니다.

    바이브로이 진동스피커는 매우 간단한 구조로 이뤄져서 스마트폰이나 오디오 등에 연결을 한 후

    전원방식을 선택하시고 전원 스위치를 켜신 후 바이브로이 진동헤드를 원하시는 물건에 부착을 하시면 됩니다.

     

    동영상 링크 : http://serviceapi.nmv.naver.com/flash/convertIframeTag.nhn?vid=15BC49C53EFEDFE0C6462D20D8B1FC2ECB5E&outKey=V122b0be26f0e4f71a114da0b300a64198f8690350c188a534f9bda0b300a64198f86&width=720&height=438

     

    진동헤드의 사용방법은 진동헤드를 바이브로이 본체에서 분리시킨 다음에 회전링을 돌리면서 원하는 길이로 조절을 하세요.

    선을 풀거나 감으실 때 무리하게 힘을 주어서 당기시면 고장의 우려가 있기 때문에 조심스레 사용해주셔야 합니다.


     

    위의 뚜껑 형식으로 부착이 되어있는 진동헤드를 들어올려보면 부착이 용이하도록 매직스티커가 있습니다.

    이 매직스티커에 이물질이나 먼지가 껴서 점착력이 떨어진 경우에는 물티슈나 손에 물을 묻혀서 가볍게 닦아주시면 점착력이 회복됩니다.

    그리고 두개의 여분이 있기 때문에 점착력이 다했을 경우엔 교체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처음 바이브로이 진동스피커을 사용시에 점착이 안된다고 놀라시지 마시고

    이 매직 스티커의 보호스티커를 제거했는지 먼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보호스티커를 제거하셔야지 스피커로 만들 물체에 진동헤드가 점착이 됩니다.^^



     

    3.5mm 스테레오 잭은 일체형 공간을 두어서 손쉽게 정리가 가능합니다.

    때문에 휴대하는데 불편함이 없고, 단선의 위험성도 줄어들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사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조금 짧은데요..

    이 부분은 구성품 중 오디오 연장 케이블을 사용하면 되기 때문에 크게 염려할 부분은 아닙니다.




    바이브로이 진동스피커은 두가지 전원방식 즉 듀얼모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나는 AAA 건전지 두개를 사용하는 방식인데 외부에서도 건전지를 통해 쉽게 약 10시간 이상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두번째 방식은 구성품에 포함되어 있는 USB 충전케이블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실내에서는 컴퓨터나 노트북을 이용하여 USB 전원을 사용하고, 외부에서는 건전지를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USB 방식을 이용시 건전지를 사용했을 때보다 더 큰 출력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이제 여러분들의 음향기기를 바이브로이에 연결시켜서 진동스피커의 놀라움을 경험해보세요.^^
     

    동영상 링크 : http://serviceapi.nmv.naver.com/flash/convertIframeTag.nhn?vid=224135F854A94FBEE5D408BA95D58F5A04AF&outKey=V129e42b88c6001839e6435cedcdb018d296f291016c84503a12d35cedcdb018d296f&width=720&height=438

     

    바이브로이 진동스피커의 성능을 사용해본 모습입니다.

    마땅한 소품이 없어서 마시고 있던 플라스틱 커피잔을 이용하여 테스트해봤습니다.


     

    포터블 스피커에서 블루투스 스피커까지 다양한 스피커를 체험해보고 사용해오고 있지만

    이번에 만나본 바이브로이 진동스피커는 그 구동 방식 자체가 색다르기 때문에 음질을 따지기 이전에 신기함이 먼저 드는 제품입니다.

    바이브로이 진동스피커의 비밀은 바로 "진동"

    북을 두드리면 북의 표면이 진동을 하고 이 진동이 주변의 공기를 진동시켜서 소리를 만들어 내듯이..

    바이브로이 진동스피커도 소형 진동 모듈을 통해 점착시키는 매질을 통해서 소리를 만들어 냅니다.

    매질의 특성에 따라서 다양한 소리를 들을 수가 있는 바이브로이 진동스피커..

    바이브로이 진동스피커와 함께 언제 어디서나 음악을 즐겨보세요^^

    감사합니다.

     

    블로그 : http://blog.naver.com/ampm9032/150145799568

    에누리체험단 카페 : http://cafe.naver.com/enuriprosumer/22824

    카페2 : http://cafe.naver.com/kkdpika/925

    카페3 : http://cafe.naver.com/iroid/1457581

    카페4 : http://cafe.naver.com/bjphone/2211260

    카페5 : http://cafe.naver.com/cafeclip/347923

     

    신고

    리뷰게시판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리뷰게시판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