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올해 미러리스 · DSLR 카메라 시장 화두는 '플래그십'

    • 매일경제 로고

    • 2012-02-10

    • 조회 : 77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주요 글로벌 카메라 제조사들이 올해 플래그십 미러리스와 DSLR 카메라를 일제히 선보이며 고성능 경쟁에 돌입했다. 그동안 로엔드 및 미드레인지급 제품이 화두였다면 올해는 다양한 카메라 기종 전반에 걸쳐 플래그십 제품을 전면에 내세운 모습이다.

     

    기사이미지

    일본 퍼시피코 요코하마 컨벤션센터에서 9일 개막한 '2012
     카메라 & 포토 이미징 쇼'에서 니콘은 신제품 D4 및 D800을
     주요 제품으로 전시했다. D800 제품 관련 세미나에 관람객들이
     대거 몰려 있다.

     

    일본 퍼시피코 요코하마 컨벤션센터에서 9일부터 12일까지 열리는 '2012 카메라&사진 이미징 쇼'(CP+)에서는 니콘, 캐논, 올림푸스, 리코(펜탁스), 후지필름, 소니 등이 고성능 미러리스, DSLR 카메라 신제품을 집중적으로 소개했다. 특히 미러리스와 DSLR 신제품 전시부스에 관람객이 대거 몰려 높은 관심을 반영했다.

     

    올림푸스는 마이크로포서드 미러리스 카메라 '펜'(PEN)에 이어 차세대 플래그십 미러리스 신제품 'OM-D' 출시를 발표했다. 감각적 디자인의 펜과 달리 OM-D는 과거 올림푸스 필름 카메라인 OM시리즈를 연상시키는 복고풍 디자인을 채용했다.

     

    1605만 유효화소수를 제공하며 감도 ISO 200~25600을 지원한다. 세계 최초로 5축 보정을 지원하는 손떨림 보정 기능을 탑재했다. 144만화소의 고해상도 전자식 뷰파인더를 채용했으며 틸트 방식 3인치 OLED 디스플레이를 장착했다. 내달 말 발매 예정이며 매달 1만5000대 생산을 목표하고 있다.

     

    리코는 세계적인 산업 디자이너 마크 뉴슨과 공동 개발한 고성능 미러리스 카메라 'K-01'을 집중 소개했다. 이 제품은 최근 미국에서 첫 공개를 했으며 1628만 유효화소와 센서 시프트 방식의 손떨림 보정기능, 최대 ISO 2만5600 감도를 지원한다. 기존 펜탁스의 DSLR 렌즈와 호환된다.

     

    니콘과 캐논은 플래그십 DSLR 신제품을 집중 전시해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니콘은 내달 발매 예정인 차세대 플래그십 DSLR 카메라 'D4'와 새로운 플래그십 라인업 'D800' 및 'D800E'를 전면에 내세웠다. D800은 기존 플래그십 제품 'D3X'와 중급기 D700의 중간에 해당하는 새로운 라인업이다.

     

    캐논도 내달 발매 예정인 새로운 플래그십 제품 'EOS-1DX'를 앞세웠다. 이 제품은 화질이 강점인 1Ds 시리즈와 연속촬영 기능이 강점인 1D 시리즈를 하나로 합친 새로운 라인업이다.

     

    소니는 DSLR 카메라인 알파 시리즈와 플래그십 미러리스 카메라 NEX-7을 중점적으로 선보였다. 카메라에서 찍은 사진과 동영상을 노트북, PS3, PSP 등 다양한 기기에서 공유하고 편집할 수 있는 '플레이 메모리스'(Play Memories)를 올 봄부터 서비스한다.

     

    후지필름은 새로운 프리미엄 미러리스 카메라 'X-PRO1'과 하이엔드급 콤팩트 카메라 'X-S1'을 주력으로 내세웠다. 두 제품은 한국시장에 오는 14일 공식 선보일 예정이다.

     

    이날 행사장에는 각 제조사의 주요 제품을 직접 체험하려는 관람객들이 몰려 북새통을 이뤘다. 니콘의 D4와 D800 체험부스는 약 한 시간을 기다려야 할 정도로 사람이 몰렸다.

     

    용어설명: 플래그십(Flag Ship)=함대의 선두에서 전투를 지휘하는 기함을 뜻하는 용어로, 시장에서는 카메라·자동차 등 다양한 제품의 최상위·최고급 기종을 지칭한다.

     

     

    요코하마(일본)=배옥진기자 withok@etnews.com

     

     

    운영자 님의 다른 글

    뉴스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디지털/가전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