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갤메이트 APD-6000H] 갤럭시 S2 충전과 HD급 화질의 영화를 이제 큰 TV 화면으로 보자~

    • 콕콕톡톡

    • 2012-01-28

    • 조회 : 1,113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DOCK)!! 스마트폰이 발전하면서 다양한 기능으로 확장된 독이라는 스마트폰 액세사리가 인기입니다.

    애플의 아이폰, 아이팟, 아이패드 관련 액세사리를 보면 그 종류도 다양하고, 가격도 천차만별로 별의별 액세사리가 다 있는데요. 그 많은 액세사리 중에서도 독이라는 독특한 장치는 가장 인기가 많고, 실용성이 뛰어난 액세사리일 것입니다.

     

    이런 애플에 유일하게 힘을 발휘하고 있는 삼성의 갤럭시 시리즈 스마트폰.이 갤럭시 시리즈 스마트폰에 잘 어울리는 충전 독 4가지 모델이 출시되어 있습니다. 갤메이트 APD-6000 시리즈 4종으로

    기본 기능은 갤럭시 시리즈 스마트폰 충전에 HDMI 영상 출력, Wi-Fi 무선 공유기 기능이 혼합된 새로운 형태의 독 시스템입니다.

     

    APD-6000AH, APD-6000A, APD-6000H, APD-6000B 4가지 제품중에 제가 제험해볼 제품은 HDMI 동시출력(미러링) 기능을 지원하는 6000H 제품입니다. 어떤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실제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모습을 소개할까 합니다.

     

    갤메이트 APD-6000H 사용기는 에누리 체험단에서 제공한 제품으로 작성되었습니다.

     

     

     

     

    그렇다면 갤메이트 APD-6000H 독은 어떤 기능을 가지고 있을까요?

     

    먼저 주요 기능들 부터 살펴보면 가장 기본적인 기능이 갤럭시 시리즈 스마트폰 자체 충전 기능과 플러스 알파적인 기능들을 갖추고 있습니다. 알파에 해당하는 기능은 HDMI 단자를 통한 미러링 동시출력과 갤럭시 스마트폰의 전 기능을 TV나 모니터를 통하여 출력, 영화나 사진, 음악들을 감상이 가능합니다. 또 사운드는 7.1ch까지 지원하며, 스마트폰에서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유튜브 화면도 TV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에 설치한 다양한 어플을 활용할 수 있고, HDMI로 출력시 별도의 전원을 공급하지 않아도 스마트 폰을 자체 동력으로 구동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집니다.

     

     

     

     

     

     

     

     

    갤메이트 APD-6000H의 포장 박스는 아담하고 비교적 작은 편인데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대표격인 갤럭시 시리즈 소마트 폰을 거치할 수 있는 독의 크기로 어느 곳에서나 사용할 수 있는 부담없는 크기의 제품이기 때문에 포장 박스도 작은 편입니다.

     

    전면에 갤럭시 스마트폰을 독에 거치한 사진이 들어가 있고, 측면에는 주요 기능을 아이콘으로 알기 쉽게표현해 주고 있습니다. 주요 기능을 보면, 충전 / USB 외부 기기 충전 / 7.1채널 스피커 지원 / Wi-Fi / HDMI 동시 출력 기능으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H 모델은 HDMI 미러링만 가능합니다.

     

     

     

     

     

     

     

    포장 박스 뒷면에 보면 APD-6000AH, APD-6000A, APD-6000H, APD-6000B 4종 모델별 주요 기능으로 표로 깔끔하게 정리해 놓고 있습니다. 모델별로 어떤 기능을 제공하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표에 의하면 AH 모델이 전 기능

    을 지원하고 B 모델이 가장 기본적인 기능만 지원하는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박스 하단에는 해당 모델의 시리얼 넘버와 제품 정보가 간략하게 표기되어 있습니다.

     

     

     

     

     

     

     

     

    박스를 열어보면 볼 수 있는 구성품입니다.

    내부 구성품에는 APD-6000H 본체, HDMI 케이블, 전원 어댑터, Micro 5핀 연장 케이블, 소프트 크래들, 사용자 설명서가 제공됩니다. 소프트 크래들은 스마트폰 케이스의 탈착 유무에 따라 사용하는 액세사리로 고무 재질로 되어 있어 독에 연결할때 완충의 역할을 수행합니다. 사진에서는 소프트 크래들이 보이지 않는데, 독에 일체형으로 이미 장착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Micro 5핀 연장 케이블입니다. 독에 있는 5핀 연결 커넥터와 동일한 단자의 모습으로 사용하는 5핀 단자에 스마트폰 위에있거나 하니면 구조상 독에 장착할 수 없을때, 스마트폰을 외부로 빼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충전 HDMI 미러링 기능을 동시에 갖추고 있는 연장 케이블인데, 상황에 따라서는 이 연장 케이블이 더 편하고 쓸모 있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갤메이트 APD-6000H HDMI로 연결하면 스마트폰의 전 기능과 화면을 미러링 형태로 동시 출력할 수 있는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이때 필요한 케이블이 HDMI 케이블로 TV나 모니터의 HDMI 단자에 연결하여 영상과 음성을 동시에 출력할 수 있습니다. HDMI 케이블의 특징은 영상 음성 동시출력 기능과 1920x1080 해상도의 Full-HD를 지원하여 40인치 대형 화면에서도 선명한 화질로 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갤메이트 APD-6000H의 독의 모습입니다.

    새제품이라서 표면에 스크래치가 생기지 않게 보호 비닐이 타이트하게 전면에 붙어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연결하는 5핀 단자가 있는 곳을 제외하고 모두 붙어 있네요. 비닐로 보호되어 있는 곳은 하이그로시 블랙코팅으로 되어 있어 먼지가 잘 못지만 제품의 외관을 고급스럽게 해줍니다.

     

    6000H 모델이 바로 그런 형태로 디자인되었습니다.

    스마트폰 독이라면 스피커가 달린 큰 제품을 연상할텐데, 갤메이트 APD-6000H는 스피커가 없어 크기는 독 중에서도 아마 가장 작을 듯 합니다.


     

     

     

     

     

     

    APD-6000H 5핀 마이크로 단자로 연결하는 방식으로 그 연결 커넥터는 윈쪽에 위치합니다.

    보면 살짝 고무 재질이 위로 올라와 있는 것을 볼 수 있는 갤럭시 스마트폰에 케이스가 씌어져 있지 않을 경우에는 이 소프트 크래들을 장착한 상태에서 스마트폰을 연결하면 스크래치가 생기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독 아래쪽에는 모드별 전환 버튼이 위치하고, 우측으로 HDMI / SPK / PC-USB 작동 LED가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Mode버튼을 누르면 순서대로 HDMI - PC-USB - SPK로 전환되어 각 모드에 맞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5핀 단자가 있는 독 우측에는 APD-6000H의 충전(Charge), 전원(Power) LED가 있어 현재 독 상태나 충전 상태를 쉽게 파악할 수 있게 해줍니다. 충전시에는 Charge LED가 적색으로 점등되고, 완전한 충전 상태가 되면 녹색으로 바뀌어 충전이 완료됐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스마트폰을 독에 장착하지 않으면 불이 들어오지 않습니다.

     

    Power LED는 전원 케이블을 연결하여 녹색 LED가 점등됩니다. 전원이 공급되고 있기 때문에 스마트 폰을 충전할 수 있는 상태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후면에 각종 연결 커넥들이 위치하고 있는데요.

    DC-IN 전원 어댑터 연결 단자, HDMI 연결 단자, 사운드 외부 출력 단자, 예비 충전 단자로 사용할 수 있는 USB 단자 1개를 제공합니다. 이 예비 단자에는 USB 인터페이스로 되어 있는 장치들을 연결하여 독에 장착한 스마트폰과 함께 2개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최대 2대까지 스마트 기기를 충전할 수 있게 됩니다.

     

     

     

     

     

     

     

     뒷면은 독 내부에서 발생하는 열을 외부로 방출하는데 필요한 에어홀이 다수 천공되어 있고, 갤메이트 APD-6000H 제품에 대한 간략한 정보를 담고 있는 스티커가 하단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고무 패드 4개는 미끄러운 유리 바닥에 거치할때에도 안정적으로 거치할 수 있는 용도입니다. 좌측 중아에 있는 라벨은 내부를 오픈하면 AS를 받을 수 없다는 것을 사전에 미리 고지하는 주의 문구로 사용자 임의로 내부를 보기위해 제품을 분해하지 말라는 의미가 강합니다.

     

     

     

     

     

     

     

     

    장착할 스마트폰에 케이스가 이미 끼워져 있다면 소프트 크래들을 분리한 후에 독에 연결하는 것이 편합니다. 소프트 크래들까지 끼워 넣으면 크래들이 스마트폰을 뺄때 같이 딸려 나오더군요. 부드러운 고무 재질로 되어 있어 스마트폰을 충전 단자와 하단 부분을 완벽하게 보호할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중인 갤럭시 S2를 케이스를 끼운채 충전하는 모습입니다.

    Charge LED에 적색이 점등되어 있는 것으로 지금 충전중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충전 및 연결 단자는 Micro 5 USB 커넥터를 사용하는데 6000H의 독 크기에 딱 맞는 스마트 폰은 삼성전자에서 출시된 갤럭시 시리즈의 스마트 폰입니다. 

     

    지금 제가 사용중인 갤럭시 S2 5핀 마이크로 USB 단자는 하단에 위치하고, 가로 사이즈가 갤럭시 시리즈 스마트폰에 딱 맞춰져 있어 최상의 사용 기기는 바로 이 갤럭시 S2 스마트 폰입니다. 물론 독 크기에 맞거나 5핀 연장 케이블을 이용하여 타사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연결하여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갤럭시 S2 전용 독이긴 하지만 간혹 충전 독에 있는 5핀 커넥터가 불편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연장 케이블을 이용하여 독에 꼽지 않고 케이블로 빼서 충전 또는 HDMI로 영상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 독 사용이 불편하거나 기능 사용이 여의치 않을 경우에는 이 연장 케이블을 이용하여 갤럭시 S2를 사용 가능합니다.

     

     

     

     

     

     

    갤메이트 APD-6000H를 본격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HDMI 케이블을 이용하여 TV에 연결하였으며, 아이팟 터치를 여분 USB 포트에 연결하여 동시에 2대의 스마트 기기를 충전하고 있습니다.

     

    후면에 연결되어 있는 포트별 케이블을 보면 전원, HDMI 케이블, PC-USB 케이블(5핀 마이크로 단자), 아이팟 케이블이 연결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MODE 스위치를 한번씩 누를때마다 순차적으로 HDMI, PC-USB, SPK 모드로 변환됩니다.

    HDMI 모드는 갤럭시 S2의 화면을 TV나 모니터로 출력할 수 있는 영상 출력 모드이며, PC-USB 모드는 PC와의 데이터 공유 모드로 갤럭시 S2의 내외장 메모리를 이동식 디스크로 인식시켜주는 모드입니다.

     

    그리고 마지막 SPK는 갤럭시 S2의 사운드를 7.1채널 다중 채널로 스피커를 통하여 출력해주는 모드입니다.

     

     

     

     

     

     

     

    기존에는 데스크탑 PC에 연결해서 충전하거나 아니면 전기 콘셉트에 연결해서 충전했는데요. 갤메이트 APD-6000H 독이 있어 간편하게 스마트 기기 2대를 충전할 수 있어 어지렵게 컴퓨터에 연결하지 않아도 됩니다.

     

    갤럭시 S2로 영화를 보면서 동시 충전이 가능하고, 음악을 들으면서도 항상 충전 상태를 유지할 수 있어 따로 충전하지 않아도 되서 너무 편하더라구요 ~^^

     

     

     

     

     

     

     

    집에서 사용하고 있는 LG TV HDMI 단자에 케이블로 연결하여 갤럭시 S2의 화면을 출력한 화면입니다.

     

    이렇게 화면을 출력하는 방법은 특별한 셋팅없이 바로 출력할 수 있어 정말 편리하더라구요.

    출력 방법은 갤럭시 S2를 독에 연결한 후에 TV에서 외부 입력의 HDMI 포트를 선택해 주면 바로 화면이 출력됩니다.

    그런데 화면이 조금 작죠? 스마트폰의 표준 화면으로 전화 화면으로 키우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동영상 출력시에는 화면이 조금 다릅니다.

     

     

     

     

     

     

     

     

     

     

     

     

     

    갤럭시 S2에서 재생 가능한 동영상을 재생했을때의 갤럭시 S2의 화면과 TV 화면입니다. 동영상 재생시에는 전체 화면으로 키울 수 있는 기능이 있어 TV 화면에 동영상 화면이 꽉 차게 됩니다.

     

    동영상을 출력할때 사운드는 그러면 어떻게 될까요?

    HDMI는 영상 음성을 압축하여 동시에 출력하기 때문에 따로 사운드 케이블을 이용하여 스피커나 TV에 연결할 필요가 없습니다.

     

    화질과 음질은? 직접 동영상으로 확인하세요. 720p로 인코딩된 미드 동영상인데 화질이 정말 좋네요. 디빅스 플레이어가 따로 필요없을 정도입니다. .smi 자막도 가독성 높게 정확히 출력됩니다.

     

     

     

     

     

     

     

    갤메이트 APD-6000H의 미러링 기능을 이용하면 동영상 뿐만 아니라 갤럭시 S2의 전 기능을 출력하여 큰 TV 화면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음악, 사진, 동영상 그리고 실시간으로 보는 유튜브의 화면까지 깨끗하고 선명한 화질로 출력이 가능해서 유튜브에 올라온 다양한 동영상을 보다 큰 TV 화면으로 즐길 수 있는데요. 720p, 1080p 고해상도의 유튜브 영상을 재생해보면 화질이 정말 좋게 다가옵니다.  

     

     

     

     

     

     

    음악이나 사진을 출력할때는 화면을 TV 전체화면으로 키울 수 없다는 단점이 있지만 음악을 들을 수 있고, 사진을 슬라이드 쇼로 볼 수 있어 얼마나 편하지 모르겠더라구요. 갤럭시 S2에 무선 리모컨만 있으면 완전 디빅스 플레이어인데요... ^^

     

     

     

     

     

     

    Micro 5 USB 케이블을 이용하여 갤메이트 APD-6000H PC를 연결하면 PC에서 바로 갤럭시 S2의 내장 메모리에 접근하여 갤럭시 S2 PC 간의 데이터 동기화, 갤럭시 S2 USB 메모리 활용을 위한 데이터 통신 기능으로 메모리, 싱크 기능을 지원합니다.

     

    간단하게 설명해서 6000H에 연결해 놓은 상태에서 충전과 동시에 PC와의 데이터 통신을 통하여 다양한 작업을 동시에 할 수 있는 기능으로 음악 재생까지 동시에 할 수 있습니다.

     

     

     

     

     

     

     

    3.5mm 오디오 출력 단자에 외부 스피커 케이블을 연결하면 2채널, 2.1채널, 5채널, 7.1채널 다양한 스피커를 통하여 갤럭시 S2의 사운드를 완벽하게 출력할 수 있습니다. 메인 볼륨은 갤럭시 S2에 조절하고, 스피커의 전체 사운드는 스피커 자체에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음악을 갤럭시 S2에서 들을 경우에 다양한 음장 모드를 함께 적용할 수 있어 음악 감상용 기기로는 정말 최고네요. 무선 리모컨만 있다면 정말 편할텐데 사용하면서 느끼는 거지만 정말 아쉽더라구요.

     

     

     

     

     

     

     

    갤메이트에서 출시한 갤럭시 S2 전용 APD-6000 시리즈 4종의 독 시스템은 갤럭시 S2 충전, 802.11 N 규격의 Wi-Fi 무선 AP 통신 지원, HDMI 동시 출력(미러링) 기능으로 TV와 모니터에서 스마트폰 전 기능 출력 가능 그리고 마지막으로 손실 없는 Full-HD 화면을 7.1 채널 사운드 출력을 할 수 있는 기능을 모델별로 완벽하게 지원하고 있습니다.

     

     

    제가 사용해본 6000H 모델은 충전 HDMI 미러링이 주기능으로 갤럭시 S2에 저장해 놓은 720p 이상의 동영상을 큰 TV 화면으로 바로 출력할 수 있는 기능이 다른 독 시스템과는 차별화되는 기능입니다. 실제로 동영상을 재생해보면 깨끗하고 선명한 화질과 버벅임 없는 화면 재생이 작은 디빅스 플레이어를 사용하는 듯 했습니다.

     

    6000H에 장착한 갤럭시 S2 스마트폰을 충전과 동시에 사운드로 외부 스피커로 바로 출력하여 더 웅장하며 입체감 있는 사운드를 들을 수 있어 음악을 들을 맛이 난다고 할까요?

    갤럭시 S2의 내장 스피커의 출력과 사운드 퀄리티(음질)을 압도하는 사운드가 일품이었습니다. 물론 어떤 외부 스피커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음질과 출력은 달라집니다.

     

    HDMI로 영상 출력시 전원 연결이 필요없이 바로 영상 출력이 가능하고, PC-USB에 마이크로 5핀 케이블로 연결하여 PC와 매칭시키면 바로 데이터를 동기화 시킬 수 있는 기능도 독에서 갤럭시 S2를 분리할 필요가 없어 많이 편하더라구요.

     

    이러한 많은 기능중에 제가 특히 만족한 기능은 단연 HDMI 미러링 기능이었습니다. 갤럭시 S2 사용자들에게 큰 선물이라고 할 수 있는 갤메이트 APD-6000H(DMI) 독 시스템은 디빅스 플레이어로 사용하는데도 큰 손색이 없습니다.

     

    디빅스 플레이어와 같은 HDMI 미러링 출력 전용 기기가 아니기 때문에 영상 출력 화면을 제외한 화면은 갤럭시 S2의 기본화면으로 출력되며, 리모컨이 없어 전 기능으로 독에 장착한 상태에서 사용해야 하는 불편한 점을 빼면 100점 만점에 95점 이상을 주고 싶을 정도로 알차고 멋진 기능으로 무장한 갤메이트  APD-6000H 독 시스템입니다.

     

    갤럭시 S2 사용자들에게 적극 추천합니다.

     

    신고

    리뷰게시판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리뷰게시판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