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캐논, 새로운 플래그십 카메라 ‘파워샷 G1 X’ 발표

    • 매일경제 로고

    • 2012-01-10

    • 조회 : 3,553

    • 댓글 : 7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디지털 광학 이미징 기술 선도기업인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대표이사 강동환, www.canon-ci.co.kr)이 10일 새로운 플래그십 컴팩트카메라 ‘파워샷 G1 X’를 발표했다.

     

    기존 캐논 컴팩트카메라 라인업에서 가장 상위 기종은 파워샷 ‘G’시리즈였다. 캐논이 10일 발표한 ‘파워샷 G1 X’는 기존 파워샷 G시리즈의 업그레이드 제품이 아닌 새로운 상위 라인업으로 자리하게 된다.

     

    캐논은 휴대성과 성능을 동시에 중시하는 사용자들의 사용 패턴을 고려해 ‘파워샷 G1 X’를 개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파워샷 G1 X’는 대폭 커진 이미지 센서로 고화질 촬영이 가능해 렌즈 교환 없이도 초고화질 촬영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또한 ‘파워샷 G1 X’는 ‘플래그십’이라 불릴만한 기능을 다수 갖추고 있어 일반 소비자뿐만 아니라 전문가들의 서브 카메라로도 주목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파워샷 G1 X’의 가장 큰 특징은 캐논이 자체 개발한 1.5(18.7mm x 14.0mm) 대형 CMOS 센서를 탑재했다는 점이다. 이미지 센서가 커짐에 따라 압도적인 해상력 향상과 어두운 상황에서의 저노이즈 촬영이 가능하게 되었다.

     

    새로운 이미지 센서는 ‘파워샷 G12’ 센서(7.4mm x 5.6mm)와 비교해 무려 약 6.3배 정도 큰 크기를 자랑한다. 이는 미러리스 카메라에 쓰이는 ‘마이크로포서드’(17.3mm x 13.0mm) 규격보다도 큰 크기다. 새로운 센서는 보급형 DSLR에 주로 쓰이는 ‘APS-C(22.3mm x 14.9mm)규격과도 큰 차이가 없어 DSLR급의 화질 표현이 가능하다.

     

    또한 ‘파워샷 G1 X는 커진 이미지 센서와 함께 캐논이 자체 개발한 5세대 영상처리 엔진 ‘DIGIC 5’도 장착했다. DIGIC 5 엔진은 이전 세대인 DIGIC 4보다 노이즈를 약 1/4 수준으로 줄였으며, 처리속도도 크게 향상시켜 더욱 선명한 화질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최대 감도 ISO 12,800을 지원하여 빛이 부족한 상황에서도 촬영이 가능하다.

     

    ‘파워샷 G1 X의 또 하나의 자랑은 바로 렌즈다. 35mm 필름 환산 시 최대 광각 28mm부터 최대 망원 112mm를 지원하는 광학 4배줌 렌즈는 최대밝기 F2.8의 조리개를 가지고 있어 어두운 환경에서도 촬영이 가능하다. 특히, 캐논의 DSLR 렌즈인 EF렌즈에 들어가는 ‘유리 몰드 렌즈’를 탑재해 구면 수차에 의한 왜곡 현상도 잡아냈다.

     

    또한 ‘파워샷 G1 X는 ‘플래그십 컴팩트카메라’라는 수식어에 걸맞게 DSLR에만 쓰이는 기능을 다수 탑재하고 있다. 먼저 DSLR EOS 시리즈와 동일하게 ‘14비트 신호처리’(14bit RAW) 기술을 채용했다. 이를 통해 기존 컴팩트카메라 보다 계조가 풍부하고 저노이즈의 이미지를 얻을 수 있다.

     

    전문가들을 고려한 세부적인 기능도 눈에 띈다. 촬영 모드와 노출을 변경할 수 있는 2단 다이얼과 함께 EOS의 조작성을 계승한 전자 다이얼을 장착해 촬영의 편의성을 높였다. 여기에 스피드 라이트, 접사용 링라이트, 리모트 스위치 등 EOS 시리즈의 액세서리를 ‘파워샷 G1 X에서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캐논 ‘파워샷 G1 X 3.0형 회전형 LCD를 장착하여 다양한 앵글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이 회전형 LCD는 약 92.2만 도트의 고정밀 액정으로, 촬영한 결과물을 선명하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파워샷 G1 X는 ‘파워샷 G12’에서 개선된 Full HD 동영상 촬영도 가능하다. 커진 CMOS 센서와 개선된 렌즈 성능으로 동영상에서도 향상된 아웃포커싱 효과를 즐길 수 있다.

     

     

    신고

    뉴스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 등록순
    • 최신순

    디지털/가전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