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위드터치 TP-40(유로파) - 섬유 헤드로 차별화한 터치펜

    • 맹맹이다

    • 2011-12-26

    • 조회 : 1,070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위드터치 TP-40(유로파) - 섬유 헤드로 차별화한 터치펜

     

     


     

    에누리닷컴 체험단에 선정되어 제공받은 제품입니다.


    크리스마스 이브인 12월 24일에 택배를 받았네요. 얼마전 에누리닷컴 체험단에 선정되어서 받게 된 위드터치 TP-40(유로파) 터치펜입니다. 이미 터치펜 분야에서는 유명한 제품인 Alupen을 갖고 있는 유저로서 한 번 비교도 해보면서 해당 제품의 리뷰를 진행해보겠습니다. 섬유 헤드를 사용하고 있다는 것이 아무래도 타제품과의 비교포인트가 아닐까 싶습니다.



     
     

    제품의 겉포장입니다. 전 레드 색상이네요. 갤럭시탭 10.1과의 조합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갤럭시탭10.1은 베젤이 검은색입니다. 그래서 레드 블랙 조합을 기대했었는데 운좋게도 레드 색상이 왔네요. 포장은 무난한 편입니다. 보이시는 게 전부라고 봐도 될 정도로 딱히 이렇다할 설명 문구나 장식도 없이 깔끔하게 케이스가 구성되어 있네요. '3배 오래쓰는 특허받은 섬유터치펜' 이라는 스티커가 붙어 있는데요, 이 섬유헤드가 제품의 특장점인 듯 싶으니 뒤에서 좀 더 자세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갖고 있는 알루펜과의 크기 비교입니다. 알루펜에 유명하기도 하고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신 만큼 한 번 비교해보시라고 올렸습니다. 위드터치 TP-40(유로파)는 길이 약 11cm, 직경 약 8mm이고 알루펜은 길이 약 12cm, 직경 약 1.2cm입니다. 무게는 TP-40이 훨씬 가볍습니다. 크기도 작은데다가 내부 금속이 비어있는 듯 싶네요. 



     

    두 제품의 헤드 부분입니다. 직경이야 위에 설명했듯이 알루펜 1.2cm, TP-40(유로파) 8mm입니다. 알루펜이 크레용 느낌의 디자인과 그립감이라면 TP-40은 펜 느낌의 두께를 갖고 있습니다. 주관적인 부분이라서 호불호가 갈릴 수 있겠지 터치펜의 두께는 그립감에 중요한 요소인만큼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TP-40(유로파)는 크기도 작거니와 클립타입이기 때문에 휴대하기에 용이합니다. 다만 개인적으로는 터치헤드를 보호하기 위한 펜뚜겅이나 케이스가 구성품으로 있었으면 더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럼 이제 외관을 살펴봤으니 본격적으로 터치펜의 생명, 터치헤드 부분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터치펜의 가장 중요한 요소는 아무래도 그립감과 터치헤드, 특히 터치헤드가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터치헤드 망가지고 나면은 터치펜으로서의 수명이 다하는 것이기 때문에 가장 중요하지요. 보시다시피 TP-40(유로파)의 터치헤드는 섬유조직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약간 오돌토돌한 느낌의 터치헤드를 보실 수 있습니다. 


     

     

    섬유 헤드의 장점이 무엇이 있나 살펴보니 일단 내구성과 터치감 측면에서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제조사측에 의하면 150g의 힘을 주고서 10만회 마찰 테스트를 거친 결과 고무헤드는 1~5만회만에 찢어진 반면 섬유헤드는 10만회를 버텼다고 하네요. 어떤 실험 조건을 거친 결과인지는 저도 알 수 없고 10만회 실험을 해보기에도 무리가 있기에 증명해드릴 수는 없지만 이런 결과가 도출되었다는 사실은 리뷰에 포함하도록 하겠습니다.

    또 다른 장점으로 터치감이 있는데요. 터치감의 경우 제가 직접 몸으로 느껴볼 수 있었습니다. 실제로 섬유조직은 고무조직에 비해서 마찰계수가 매우 낮습니다. 이것은 집에있는 평범한 섬유조직과 고무조직을 비교해보셔도 쉽게 알 수 있으실 겁니다. 터치펜에도 마찬가지로 적용이 되어서 TP-40(유로파)는 매우 부드러운 터치감을 느낄 수 있게 해줍니다. 마찰계수가 작기에 미끄러지는 듯 부드러운 터치감을 보여줍니다.



    그럼 TP-40(유로파)를 실제로 활용해보아야겠지요? 그래서 '이럴 때에는 꼭! 터치펜이 필요하다' 싶은 부분들을 몇 개 골라봤습니다.


     

    이 사진은 제가 갤럭시탭 10.1에서 Sketchbook이라는 어플로 그림을 그리는 경우입니다. 그림 그릴 때 물론, 손으로도 할 순 있지만 무언가 정교하지가 못합니다. 종이에 그릴 때에는 당연히 그림도구가 필요하듯이 태블릿에서 그림을 그리고자 할 경우에도 터치펜이 있으면 참 편하답니다. 




    게임도 생각보다 많이 하시죠? 터치펜으로 해도 재미난 게임들이 많습니다. 사진은 Fruit Ninja라는 게임을 TP-40(유로파)로 하는 모습입니다. 본래 게임의 컨셉이 칼로 과일을 베어버린다는 컨셉의 게임인 만큼 손가락보다는 터치펜을 쥐고 하는게 뭔가 게임의 재미가 더 나더군요^^ 괜히 손에 칼 쥐고 있는 듯한 느낌? 이 듭니다.




    요즘같이 추운 겨울에는 특히 빛을 발합니다. 장갑을 많이 끼고 다니게 되는데 장갑을 끼고선 스마트폰이고 태블릿PC고 사용을 못합니다. 심지어 전화가 와도 장갑끼곤 전화를 못받죠. 이럴 때에도 터치펜만 있으면 만사 OK입니다. 장갑을 벗었다 꼈다할 필요 없이 그냥 터치펜만 손에 쥐면 되기 때문에 편리하다고 생각됩니다.


    이상으로 TP-40(유로파)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어떻게 보셨나요? 아직 상세한 가격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대략적으로 18000원~19000원 선이 될 듯 싶습니다. 해당 가격대의 쟁쟁한 제품들이 여럿 있지만 TP-40은 섬유조직 헤드라는 나름의 특장점이 있는 듯 싶습니다. 특히 부드러운 터치감을 원하시는 분들은 눈여겨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덧붙임.


     
    함께 제공받은 제품중에 TP-20(럭셔리)라는 제품도 제공받았습니다. 사진의 파란색 제품인데요 TP-40과 동일하게 섬유헤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성능상의 차이점은 없으리라 생각됩니다. 다만 크기가 더 작고 2단 조절이며 핸드폰에 걸 수 있게 고리 형태입니다. 고리부분은 핸드폰에 연결하여 휴대가 용이하게 디자인되어 있네요.



     
    고리와 연결된 보호캡을 열면 펜헤드가 나오며 뒷부분은 2단조절로 길이를 조절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최대로 늘려도 TP-40보다 약간 짧습니다. 스마트폰에 휴대가 특히 용이하겠네요.
     
     
     
     
     

    신고

    리뷰게시판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리뷰게시판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