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내년 가장 기대되는 IT 제품은?

    • 매일경제 로고

    • 2011-12-19

    • 조회 : 5,492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2012년 새해에도 노트북, 태블릿PC, DSLR 카메라 등 소비자들의 ‘지름신’을 부를 매력적인 IT 제품들이 대거 출시될 전망이다.

     

    16일(현지시간) 美 씨넷은 내년도 출시 예정인 IT 제품 중 큰 기대를 모으는 16개 제품을 선정해 발표했다.

     

    이 중에는 출시가 확정된 제품들을 포함해 무성한 소문만이 꼬리를 무는 제품들도 포함됐다. 아이폰부터 미니 아이패드까지 애플 제품들도 대거 포함됐다.

     

     

    ■아이폰5? 미니 아이패드? 애플의 힘
     
    가장 큰 기대작은 아이폰5다. 올해 아이폰5를 기다리다가 맥이 빠졌던 많은 소비자들은 내년에도 기다림을 감수해야할 것으로 보인다. 출시일에 대해서는 6월과 11월에 힘이 모인다. 아이폰5가 새로운 디자인과 4G 네트워크를 지원한다는 조심스러운 예측도 나오고 있다.

     

    또 하나의 기대작인 아이패드3는 전작보다 더 높은 해상도의 디스플레이를 채택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금까지 나온 말들을 종합해보면 2월이나 4월 경 나올 것이랑 예측이 우세하다.

     

    애플이 7인치 아이패드를 내놓을 것이란 소문에 대해서도 업계는 반신반의하고 있다. 보급형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7인치 ‘아이패드 미니’는 16GB 용량의 299달러 선이 될 것이란 구체적인 전망도 나왔다. 액정이 작아진 태블릿PC의 등장은 7인치 아마존 킨들 파이어의 돌풍과 무관치 않다는 분석이다.

     


    차세대 맥북에어도 기대작이다. 소문에 따르면 애플이 내년도 차세대 맥북프로와 에어가 새로운 디자인으로 출시한다는 전망이다. 더 얇아진 15인치 맥북에어를 볼 수도 있을지 모르겠다.

     

    완제품 형태의 스마트TV ‘iTV’도 출시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애플이 스마트폰에 이어 TV 시장에서 한 번 더 판도를 바꿀 수 있을지 지켜볼 일이다.

     

    에어플레이(AirPlay) 기능을 적용한 제품군들의 가격 인하도 기대해 볼 만하다. 에어플레이는 애플의 모바일 기기 간 오디오와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를 무선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닌텐도 ‘Wii U’ vs.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비타’

     

    닌텐도 ‘Wii U’는 캐주얼 게임 이용자들을 위한 Wii에서 벗어나 적극적 게임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한 형태의 게임기다. 대폭 향상된 성능은 물론 터치 스크린이 내장된 새로운 컨트롤러를 채택한 독특한 주변기기도 화제가 됐다.

     

    ▲ 닌텐도 ‘Wii U’(왼쪽)와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비타’


    17일 일본에서 먼저 출시되는 소니의 차세대 휴대용 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PS) 비타’도 내년 2월이면 미국과 한국에서 정식 발매된다. 

     

    플레이스테이션 비타는 전·후면 터치패드를 탑재해 입체적 조작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의 플레이스테이션포터블(PSP)보다 해상도가 2배 가량 좋아졌다. 게임 콘텐츠는 물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기능을 구현, 친구들과 사진이나 영화를 공유하는 것도 가능하다.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부터 윈도8까지

     

    넷북은 잊어라. 올해 이미 저렴한 가격과 경량의 울트라북의 가능성을 봤다. 울트라북은 성능이 더 향상되고 가격은 더 낮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올해 출시된 안드로이드 4.0 운영체제(OS) 아이스크림샌드위치를 탑재한 최초의 단말기인 삼성 갤럭시 넥서스를 시작으로 내년에는 아이스크림샌드위치 스마트폰과 태블릿도 쏟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다양한 태블릿PC들의 경쟁도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올해 아마존이 내놓은 7인치 저가 태클릿 ‘킨들파이어(Kindle Fire)’가 빅히트를 쳤다. 아마존은 내년 10인치 킨들 파이어2를 내놓을 전망이다. 이와 함께, 반스앤노블이 내놓을 ‘누크 태블릿2’도 기대작이다.

     

    한편, 내년도에는 더 많은 4G 롱텀에볼루션(LTE) 스마트폰이 쏟아져 나올 것으로 기대된다. LTE 서비스의 커버리지도 더욱 넓어지면서 본격적인 4G 환경이 구축될 것이란 전망이다.

     

    MS의 차세대 운영체제(OS) 윈도8도 빼놓을 수 없다. 윈도8은 PC와 모바일로 분리됐던 경계선을 허물어 PC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태블릿PC, X박스 360 까지 모든 기기에 동일하게 적용되는 게 특징이다. 윈도8 베타버전은 내년 2월 경 출시될 전망이다. PC탑재는 늦가을이 될 것으로 보인다.

     

     

    ■니콘 D800 vs. 캐논 5D Mark III

     

    카메라 분야에서는 니콘과 캐논의 DSLR 신제품이 눈에 띈다.

     

    니콘 신제품에 대한 루머를 다루는 ‘니콘루머스’는 니콘이 내년 초 D800은 풀프레임 DSLR D700의 후속작인 가칭 ‘D800’을 내놓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D800은 D700보다 훨씬 작고 가벼워졌으며 3천600만화소 사진 촬영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니콘에서는 아직 공식 발표를 내놓지 않은 상태다.

     

    ▲ 니콘 D800(왼쪽)과 캐논 5D Mark III


    캐논 역시 풀프레임 DSLR ‘EOS 5D Mark II’ 후속작인 ‘5D Mark III’를 내놓을 것으로 보인다. 5D Mark III는 당초 올해 나올 것으로 예측됐으나 일본 대지진과 태국 홍수 여파로 출시가 연기됐다. 현재 5D Mark II의 가격은 대략 2천달러 정도로 신제품은 2천500달러를 호가할 것으로 보인다.

     

     

    정현정 기자 iam@zdnet.co.kr 

    신고

    뉴스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디지털/가전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