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리뷰] TG삼보 SBH-M240

    • 매일경제 로고

    • 2011-12-01

    • 조회 : 307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스마트폰이 큰 인기를 끌며 관련 액세서리 들도 덩달아 호황을 맞이하고 있다. 디지털 디바이스 전문 제조사 에서도 액세서리 사업에 뛰어들고 있으며 오프라인 매장 들도 스마트폰 관련 액세서리 판매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필자가 알고 있는 용산의 유명한 총판에서도 디지털 기기 판매를 줄이고 액세서리 판매 쪽으로 돌아서는 등 새로운 시장 개척을 위해 힘쓰고 있다.)

     

    이번에 리뷰를 진행 할 SBH-M240 은 국내 PC 및 노트북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TG 삼보의 Bluetooth Headset 으로 특유의 세련된 디자인이 눈을 사로잡고 있다. (기능에만 충실한 저가형 모델들과는 퀄리티 차이가 확연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TG 삼보의 이름을 달고나온 제품다운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지 무척 궁금하다. 리뷰를 통해 하나하나 확인해 보도록 하자.

     

     

     

     

     

    FULL KIT 의 모습으로 블루투스 헤드셋을 비록해 안정적인 착용을 위한 이어후크를 제공하며 충전을 위한 USB 케이블 및 사용 설명서를 지원하고 있다.

     

     

    14 x 48 x 8mm 의 크기와 6g 의 무게로 귀에 부담없이 착용하여 통화를 즐길 수 있다. (크기는 일반 블루투스 헤드셋과 비슷하지만 무게는 확연히 비교될 정도로 가볍다. 장시간 블루투스 헤드셋을 착용하고 있어야 하는 유저들에게는 더할나위 없는 선택이 되리라 자신한다.)

     

    기기의 디자인은 M240 의 가장 매력적인 부분중 하나라 할 수 있다. 곡선의 미려함에 크리스탈을 연상시키는 입체패턴 적용, 투톤 컬러 적용을 통한 포인트 까지 머하나 나무랄 것이 없을 정도로 시각적 만족감을 높인 모델이다. (액세서리 용도로도 활용할 수 있으리라 예상된다.) @ 블랙, 화이트, 블루 컬러로 출시되어 선택의 폭을 넓힌 것도 무척 마음에 든다.

     

     

     

    기기 상단부의 모습으로 원터치 버튼이 지원되어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으며 인디케이터를 통해 손쉽게 작동 상황을 파악할 수 있다. @ 버튼의 키압이 낮고 구분감도 확연했다. 귀에 착용한 상태에서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 원터치 버튼 사용법

     

     

     

    기기 좌측면의 모습으로 충전을 위한 전용 단자가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PC나 노트북의 USB 단자에 기본 제공되는 케이블을 연결후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다.)

     

     

     

    기기 후면부의 모습으로 오픈형 유닛이 장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장시간 사용시 답답함을 느끼는 커널형과 달리 전혀 스트래스를 받지 않았다. 또한 기본 제공되는 이어후크를 장착해 보다 안정적으로 착용할 수 있다.) 또한 하단에는 DPS 고성능 마이크가 부착되어 주변의 잡음을 최소화 하고 통화시 음성의 명확성을 높여주며 바람소리 제거 기능을 지원해 선명도를 높였다.

     

     

     

    약지 손가락 두마디 정도의 작은 크기에 6g 에 불과한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 및 착용성을 극대화한 모델이다. (사진만 봐도 쉽게 이해가 될 것이다.)

     

     

     

    기기의 디자인 및 특징을 살펴 보았다. 이번에는 어떻게 사용하는지 살펴보고 호환성 및 통화품질 등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귀에 직접 착용한 모습으로 부드러운 이어후크를 장착해 귀에 안정적으로 고정할 수 있었다. (헤드뱅잉 하듯이 머리를 계속 흔들어 보았는데 귀에서 빠지지 않아 무척 만족스럽다.) 귀속으로 들어가는 커널형과 달리 오픈형 방식을 채용해 별다른 자극이 없었으며 무게가 워낙 가볍다 보니 피로감도 전혀 느낄 수 없었다.

     

     

     

     

    블루투스 헤드셋이 꼭 필요한 갤럭시 탭을 이용해 페어링 및 통화품질 테스트를 진행해 보도록 하자. SBH-M240 의 버튼을 5초 정도 길게 눌러주면 블루/레드 LED가 점멸되며 페어링 모드를 알려주며 갤럭시 탭의 블루투스 설정에서 디바이스 검색을 누르면 SBH-M240 이 표시된다. 이 상태에서 표시된 문구를 눌러주게 되면 자동으로 연결되는 것을 알 수 있었다. @ 핀코드나 별도의 문구가 표시되지 않고 다이렉트로 연결 되었다.

     

     

    사무실에서 전화를 걸어 통화품질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헤드셋에서 뚜-뚜 소리를 내며 전화가 왔음을 알려주며 버튼을 누르니 통화 모드로 진입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통화 모드로 들어가면 사진과 같이 블루투스로 연결 되었음을 표시해 준다.) @ 상대편의 목소리는 또렸하게 들리는데 반해 필자의 목소리는 상대편에서 다소 작게 들려 목소리를 높여야 했다. (조금은 아쉬운 부분이다.)

     

     

     

     

    유저들에게 폭발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아이폰 과의 연결 모습으로 갤럭시 탭과 같이 완벽하게 페어링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블루투스 통화시 오디오 소스 아이콘이 활성화 되어 아이폰과 스피커 모드로 빠르게 변경할 수 있었다.

     

     

     

     

    스카이의 베가 레이서도 문제없이 연결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단, 다른 제품들과 달리 페어링 요청 문구가 활성화 되었다.) @ 통화시 블루투스가 활성화 된 것을 아이콘으로 표시해 주고 있다. (통화품질 또한 양호했다.)

     

     

     

     

    모토로라의 아트릭스와 연결한 모습으로 다른 기기들과 마찬가지로 페어링 시 문제는 전혀 없었다. (베가 레이서와 마찬가지로 블루투스가 작동되는 것을 통화시 표시해 주었다.)

     

     

    [TG삼보 SBH-M240 디자인 & 구동 동영상]

     

     

     

    필자는 어떤 제품을 구입하던 디자인을 상당히 중요시 생각한다. 아무리 성능이 뛰어나고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고 해도 디자인에서 만족감을 느끼지 못할 경우 구입을 보류하곤 한다. 이번에 리뷰를 진행한 TG 삼보 SBH-M240 은 디자인만 보고 사고 싶은 생각이 절로 들었던 제품으로 슬림하고 작은 크기에 무게까지 가벼워 착용감이 무척 만족스러웠다.

     

    테스트 했던 대부분의 블루투스 지원 스마트폰 및 태블릿 PC와 완벽하게 호환되는 것으로 보아 호환성의 걱정은 접어도 될 듯 하며 원터치 방식을 구현해 편의성을 높인 점 또한 상당히 마음에 든다. (버튼의 크기가 크고 키압도 낮아 전화가 왔을 때 빠르게 누를 수 있었다.)

     

    2만원 초반대에 판매되는 모델로 가격대 성능이 또한 무척 뛰어난 장점이 있다. 세련된 디자인과 뛰어난 착용감, 여기에 편의성 까지 더한 블루투스 헤드셋을 원하는 유저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충분한 만족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리뷰게시판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리뷰게시판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