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와이드와 매크로가 한번에 DIGITAL KING DSLR-07 PRO MC AF

    • ★언제나맑음★

    • 2011-11-13

    • 조회 : 581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안녕하세요 언제나맑음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Digital King DSLR-07 PRO MC AF 컨버터 입니다. 와이드컨버팅과 매크로 컨버팅을 한번에 할 수 있는 제품인 데요 기본이 67mm구경의 렌즈에 최적화 되어 있고 스텝링을 이용 다른 렌즈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표준 줌렌즈는 기본으로  모두 가지고 있지만 표준 줌 렌즈로 촬영을 하다보면 “좀더 광각이 였으면..”,“좀더 접사가 가능했으면..” 이런 아쉬움이 남기 마련 입니다.
    그런 아쉬움을 보완해줄 그 무언가!! 그게 바로 Digital King DSLR-07 PRO MC AF 매크로 / 광각  컨버터입니다.

    썬포토에서 유통하고 있고 가격은 10만원 안쪽으로 유통되고 있는 데요. 사용해보니 가격대비 성능~ 완전 우수합니다.
    제품 구성은 컨버터와 뒷캡, 앞캡, 파우치가 제공되며 컨버터는 매트로렌즈와 와이드렌즈로 구분되며 와이드 촬영시에는 매크로렌즈
    와 와이드렌즈를 모두 장착하면 되고 매크로 촬영은 매크로렌즈만 장착하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렌즈 필터와 장착과 같이 스크류 방식으로 되어있어 간편하게 장착 및 분리를 할 수 있습니다.

    와이드렌즈에는 82mm 필터와 렌즈캡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와이드촬영을 최대 화각을 넓혀주는 역활을 함으로 최대 화곽에서 좀더 넒은 화각이 필요할 시에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기타 줌을 이용한 촬영을 할시에는 컨버터를 이용하기보다는 줌을 이용한 촬영 을 하시는게 품질이 좋습니다.
    탐론 28-75를 이용하여 28~75mm 구간까지 컨버터 사용과 미사용 촬영을 해보았습니다.

    컨버터를 이용하면 X0.7 만큼의 화각을 이득을 보기 때문에 28-75에서 보다 넓은 화각을 사용 할 수 있었습니다.

    중앙부의 화질저하는 없어보이나 주변부에서는 왜곡이 다소 발생 하였습니다.


    28mm 컨버터사용 19.6mm 확장 촬영을 했을시 의 주변부 화질과 중앙부 화질 비교입니다.
    컨버터 사용시 주변부의 왜곡과 화질저하는 눈에 보이며 중앙부는 화질 저하 및 외곡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f32/1sec로 조리개를 조이고 장시간 노출 촬영 을할시에는 주변부 외곡 및 화질 저하가 눈에 띄게 줄어 들었습니다. 풍경사진이나 장시간 노 출 촬영시에는 양호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었습 니다.
    매크로 렌즈는 최소 초점거리를 5cm까지 줄여주어 매크로 랜즈가 아닌 렌즈에서도 매크로기능을 사용 초접사를 가능하게 해주는데요 매크로 촬영시에는 화질 저하와 왜곡은 느낄수 없었으며 탐론 28-75를 매크로 렌즈를 이용 촬영시에 정말 만족스런 결과물을 얻을수 있었습니다.
    눈으로 봐도 확실 하게 차이나 결과물을 보실수 있습니다. 탐론 28-75mm가  매크로 렌즈가 되는 순간입니다. x0.7 와이드 효과보다는 매크로촬영에 더욱 만족도가 높은 데요 하지만 일반 매크로 렌즈같이 접사부터 일반 촬영까지 지원하는건 아닙니다.  최소 초점거리가 5cm이내로 초접사를 지원할뿐 피사체가 멀어지면 초점을 잡을 수 없습니다. 즉 매크로 컨버터를 이용 촬영을 할 때에는 아래 처럼 근접촬영을 해야만 합니다. 이점 참고하세요!
    DSLR-07 PRO MC AF 사용에 따른 초점거리 변화입니다. 탐론 28-75의 최소초점거리는 17cm인 반면에 와이드컨버터 장착시 7cm으로 최소초점거리가 축소, 매크로컨버터 장착시에는 5cm으로 대폭 축소 되었습니다.
    와이드/매크로 컨버터 기능뿐만 아니라 최소 초점거리가 줄어들어  보다 다양한 촬영을 할 수 있는 이점도 생깁니다.

    (위사항은 탐론28-75와 소니 a55에 해당되는 사항으로 각 회사별 바디별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반토막 전설이라고 불리는 미놀타  28-85mm에 켄코 55 > 67 스텝 링을 사용해서 DSLR-07 PRO MC AF를 장착해봤는데요 탐론 28-75와  비슷한 화각을 가진 렌즈여서 스텝링을 이용해서 DSLR-07 PRO MC AF을 사용해도 와이드/매크로 사용에도 아무런 문제 없이 사용 가능하였습니다.
    위 결과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스텝링을 이용하여 사용하면 꼭 67mm구경의 렌즈가 아니여도 DSLR-07 PRO MC AF를 사용 할 수 있었 습니다. 위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85mm 촬영까지는 와이드 촬영을 문제없이 촬영할 수 있으나 아마도 90mm 이상에서는 소프트 현상이 나타는것 같습니다. 미놀타 김밥 70-210mm에 스텝링을 이용 장착 하여 그냥 막찍어봤는데요 일정 줌이상이 되면 소프트 현상이 있었 습니다.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 니다.

    위 테스트 사진은 콘트라스/채도를 증가시켜 촬영한 샘플입니다. 참고 하시기 바랍 니다.
    이번에 테스트한 Digital King DSLR-07 PRO MC AF 와이드/ 매크로 컨버터는 표준줌에서 x0.7 광각과 매크로기능을 보완해 주는 제품으로 생각보다 좋은 효과를 보여주어 자주 만족감이 좋습니다. 우선적으로 와이드 컨버터 사용시에 주변부 화질이 떨어지는 부분은  조리개를 조이고  촬영시간을 좀 길게해 주면 어느정도 해결이 되는 부분이라서 인물쪽에는 다소 무리가 있지만 풍경촬영이라면 충분히 가용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더욱이 해당 와이드 렌즈를 잘 사용 하지 않아도 표준 줌 렌즈에 매크로렌즈를 사용 초 접사를 할 수 있다 라는 메리트가 있기 때문에 하나쯤 가지고 있으면 요긴하게 쓰일꺼 같습니다.

    단 지원되는 캡이 하드한 재질이 아니고 연재질의 캡! 아니 캡이라기 보단 뚜껑에 가깝습니다. 와이드렌즈 쪽은 82mm UV와 캡을 사용 하면 되지만 매크로 렌즈쪽은 대체 할 수 있는 것이 없습니다. 기본 제공되는 캡이 보다 하드한 재질로  단단히 고정되었으면 하는 아쉬움 도 있습니다. 또한 매크로 렌즈 사용시 와이드렌즈 뒷면 (매크로렌즈 와 결합부분)을 보관할 캡이 없다라는 점도 아쉬운 점입니다.

    마지막으로 무게가 좀 나갑니다.앞/뒷 캡포함 약 300g 정도.. DSLR-07 PRO MC AF를 장착하고 이동시에는 꼭 손으로 렌즈를 잡고 다니시는걸 권해드리고 그 이외의 상황에서는 사용시에만 장착 하고 촬영하시는 걸 권해드립니다. 그래도 사용상 불편함보다 결과물 에 대한 만족도가 괜찮습니다!!

    이상으로 Digital King DSLR-07 PRO MC AF의 사용기를 마치겠 습니다. 

    본 리뷰는 썬포토에서 진행한 71차 이노베이터에 선정되어 작성되었 음을 알려드립니다.
     
    posted by ★언제나맑음★
    https://allwaysreview.tistory.com/ [언제나 맑은 리뷰]

    신고

    리뷰게시판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리뷰게시판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