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쇼핑지식

    MY
    쇼핑지식

    2022 서울카페쇼, 최대 규모로 코엑스서 개막

    • 매일경제 로고

    • 2022-11-24

    • 조회 : 64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올해로 21회를 맞은 글로벌 대표 커피 비즈니스 플랫폼 ‘서울카페쇼(The 21st Seoul International Cafe Show)’ 가 오늘부터 4일간 코엑스 전관에서 역대급 규모로 개최된다.

    아시아 최초의 커피 전시회로 시작하여 글로벌 대표 커피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성장한 서울카페쇼는 산업과 지식, 문화가 융복합 된 창의적인 MICE 모델을 선보인다. 또 글로벌 커피 및 식음료 시장의 트렌드를 한자리에서 모아 방문객에게 특별한 가치와 경험을 선사하고자 한다.

     

       
    ▲ 제21회 서울카페쇼 관람객들이 관람하고 있는 모습

    이번 서울카페쇼는 새로운 시대의 도약에 대한 포부와 새 시작을 함께 하자는 메시지가 담긴 ‘새로운 시대, 새로운 시작 : A Cup of the New World’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특히 커피 산지인 브라질, 페루, 온두라스, 에티오피아, 콜롬비아 등을 비롯해 캐나다, 미국, 일본, 스위스 등 전 세계 35개국 627개 업체의 3,533여 개 브랜드가 참가해 세계 최대 규모의 커피·식음료 문화 교류와 함께 업계 종사자를 위한 네트워킹, 글로벌 식음료 트렌드와 문화체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카페쇼 프로그램은 2023년 식음료 트렌드를 공개하는 ‘트렌드 언팩쇼 2023’, 업계 히트 아이템이 모여있는 쇼케이스 특별관 ‘체리스 초이스’, 세계 최고 커피 전문가들을 만나볼 수 있는 ‘월드커피리더스포럼’, 지속 가능한 커피의 미래를 위한 친환경 캠페인 ‘땡큐, 커피’, 커피 경험을 반올림시켜줄 ‘서울 커피 페스티벌’ 등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먼저 24일(목) 오후 2시부터 진행되는 ‘트렌드 언팩쇼 2023’에서는 2023년 커피 산업 트렌드를 이끌어나갈 혁신적인 신제품 이앤알 상사의 ‘란실리오 스페셜티 인빅타’, 셀플러스의 ‘스위트페이지’, ‘익스 호두&아몬드’, ‘티파우더 라벤더&자스민’, 블루피노의 ‘블루피노’, 노블트리의 ‘아이레아’를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다.

    참가사 전시품목 중 신제품 및 히트 아이템을 확인할 수 있는 ‘체리스 초이스’에서는 2022년 스테디셀러 ㈜칼라컵의 친환경 PLA 종이컵&대나무 종이뚜껑을 비롯한 다양한 인기 제품과 함께 다가올 2023년 커피 산업을 리드할 신제품 완벽한 커피 브루잉을 위한 ㈜엠아이커피의 스마트 일렉트릭 케틀 ‘아티장 바리스타 스마트 일렉트리 케틀’ 등 한자리에서 최신 트렌드를 살펴볼 수 있다.

     

       
    ▲ 서울카페쇼에 참가한 브랜드에서 로봇으로 커피를 내리고 있는 모습

    서울카페쇼와 동시 개최되는 제 11회 ‘월드커피리더스포럼’ (The 11th World Coffee Leaders Forum 2022)은 ‘Coffee & Relationships’을 주제로 커피를 둘러싼 사람과 공간, 지구, 새로운 세상에 대한 관계를 분석하고, 글로벌 커피 업계의 비전과 방향성에 대해 제시한다.

    포럼은 커피 산업 리더들의 강연 ‘글로벌세션’, 커피 분야 세계 최고 전문가가 전문 지식과 기술을 공유하는 ‘프로페셔널세션’, 각 산지의 원두 체험 ‘오리진어드벤처세션’, 스페셜티 커피 공급망에 대해 배울 수 있는 ‘SCA 커피 스킬즈 & 커피 지속 가능성 프로그램’, 국제 차 자격증 프로그램 ‘ESTA Introduction to TEA’, WBC 2022 챔피언 앤소니 더글라스(Anthony Douglas)의 생생한 경험과 시연 및 시음 프로그램인 ‘챔피언세션’ 등으로 구성된다.

    서울카페쇼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친환경 캠페인 ‘땡큐, 커피’도 진행한다. 서울카페쇼는 국내 제지업계 최초로 친환경 인증 받은 친환경 용기/패키지 브랜드 ‘네오포레’와 함께 친환경 종이컵 사용 캠페인을 전개하며, ‘그린부스’ 참가업체 등 많은 참가사들도 동참한다. 특히 올해는 생분해성 시음 컵 사용과 함께, 행사장 곳곳에 스마트 다회용 컵 살균세척기를 배치해 다회용 컵 사용 캠페인도 함께 진행된다.

     

       
    ▲ 서울카페쇼 스마트 텀블러 세척존에서 관람객이 시음하기 위해 텀블러를 세척하는 모습

    행사 기간 동안 함께 개최되는 ‘서울커피페스티벌’에서는 ‘COFFEE ?’을 주제로 저마다의 방식과 새로운 경험으로 반올림을 선사하는 커피문화를 소개한다. 또한, 서울 커피 스팟 카페로 선정된 카페들은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구테로이테’, ‘타우너스 에스프레소 바’, ‘스톤앤워터’, ‘상왕제약 에스프레소 바’ 4곳의 카페에서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더욱 풍부한 커피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서울커피페스티벌 중 커피토크, 커피 라이브러리 경우는 특별히 전시홀을 벗어나 스타필드 코엑 스몰 별마당도서관으로 무대를 옮겨 커피 문화에 관심을 가진 대중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고자 한다. ‘커피 라이브러리’는 오는 30일(수)까지 코엑스 스타필드 별마당도서관에서 미묘한 차이로도 색다른 맛을 만들어내는 커피처럼 작은 차이로 우리 일상을 반올림시켜줄 커피를 닮은 책들을 소개한다.

    또한, 서울카페쇼는 국내 전시회 최초로 카카오메이커스와 협업으로 ‘서울카페쇼 X 카카오메이커스 온라인페어’를 진행한다. 중소기업 및 신생 기업이 온라인에서 제품/브랜드를 홍보하여 판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11월 30일까지 카카오메이커스 내 ‘카페쇼’ 탭에서 확인 가능하다.

    전시에 참여하는 커피업계 종사자들을 위한 비즈니스 매칭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카페쇼 모카포트’ 프로그램을 활용하면 등록정보를 기반으로 한 미팅 업체 검색 및 추천으로 참가사나 바이어의 정보 열람과 미팅을 신청·수락이 가능하여 서울카페쇼 현장이나 온라인에서 미팅이 가능하다.

    특히, 24일(목)에는 10시부터 2 시간 동안 한국의 우수한 커피, 차 브랜드의 해외 진출 전략과 노하우 전달을 위한 ‘아마존 해외 진출 전략 세미나’도 개최되어 아마존을 통해 미국, 유럽, 일본, 호주 등 세계 각지에 참가사 브랜드를 알리고 마켓 플레이스를 확장하는 기회를 갖는다.

    이 외에도 해외 마케팅 지원을 위한 ‘글로벌 바이어 수출상담회’도 진행된다. 전시 이틀 차인 24일(목)부터 25일(금)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서울카페쇼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의 협업을 통해 몽골, 벨라루스, 프랑스, 이탈리아 등 해외 유망 바이어를 선별하여 전시 기간 내에 참가사와 해외 바이어간 1:1 미팅을 추진한다.

    서울카페쇼 관계자는 “이번 서울카페쇼는 최대 규모로 진행되는 만큼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한자리에서 경험하며 변화하는 커피 산업과 트렌드를 직접 피부로 느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서울카페쇼는 커피·식음료 문화 교류와 비즈니스 네트워킹의 장으로 안전하고 체계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카페쇼는 11월 23일(수)부터 26일(토)까지 4일간 코엑스 전관에서 개최되며, 입장권은 현장 예매 가능하다.

     



    이준문 기자

    신고

    뉴스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유아/라이프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