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쇼핑지식

    MY
    쇼핑지식

    실속 있는 '미니 김장' 대세...올해 우리집 김장 도와줄 지원군은?

    • 매일경제 로고

    • 2022-11-24

    • 조회 : 173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겨울 첫눈이 내린다는 소설(小雪)이 지나고 김장 적기가 찾아왔다. 한국농촌경제연구 발표에 따르면, 올해 가정에서 직접 김장을 하겠다는 비율이 65.1%로 지난해보다 소폭 증가했으나 배추 구입량은 작년보다 줄어들 것으로 조사됐다. 고물가에 김장량을 다소 줄여 필요한 만큼만 김치 담그는 '미니 김장'이 대세로 자리 잡은 것. 다양한 크기의 김치통부터 항균백, 항균장갑 등 위생용품까지 실속 있는 ‘미니 김장’ 도와줄 ‘김장템’들을 소개한다.

    소용량부터 대용량까지 세련된 디자인의 김치통으로 김장 김치 보관한다… 코멕스 김치 용기

     

       
    ▲ 코멕스산업 뚜껑이 더 튼튼해진 김치통(와인브라운)

    51년 전통의 주방생활용품 기업 ㈜코멕스산업(www.ikomax.co.kr, 대표 구자일 / 이하 코멕스)의 ‘뚜껑이 더 튼튼해진 김치통’은 김치 색 배임 걱정이 없는 고급스러운 와인브라운 컬러와 함께 바디와 뚜껑은 물론 뚜껑의 실리콘까지 제품 전체에 그레이 컬러를 적용한 제품도 있어 취향에 맞게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

     

       
    ▲ 코멕스산업 뚜껑이 더 튼튼해진 김치통(그레이)

    2~3포기가 들어가는 5.2ℓ부터 6~7포기까지 보관 가능한 16ℓ까지 기본형 5종(5.2ℓ/8.3ℓ/11.5ℓ/14ℓ/16ℓ)과 누름판이 있는 3종(11.5ℓ/14ℓ/16ℓ)으로 구성되어 있다. 위로 살짝 올라온 세미 돔(Semi Dome) 뚜껑을 적용해 내부를 더욱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다. 4면 결착 방식에 스마트 힌지를 적용해 강력한 체결력을 갖춰 김장김치를 오래오래 신선하고 맛있게 보관할 수 있다. 실리콘 패킹을 한 번 더 잡아주는 모서리 가드가 있어 내용물이 샐 염려를 이중으로 덜었다.

     

       
    ▲ 코멕스산업 더 투명한 핸들형 김치통

    소규모 김장을 하더라도 배추김치부터 총각김치까지 다양한 김치 종류를 포기할 수는 없다. 내부가 한눈에 보이는 트라이탄 소재의 김치 용기를 활용하면 다양한 종류의 김치를 보다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다. 코멕스 ‘더 투명한 핸들형 김치통’은 내부가 한눈에 보이는 투명한 재질로 일일이 뚜껑을 열어보지 않고도 내용물 파악이 용이하다. 1.8~5.3ℓ의 다양한 소용량 라인업을 갖춰 여러 종류의 김치를 조금씩 보관하고 싶은 소비자에게 제격이다. 손잡이가 양방향으로 모두 접혀 운반이 쉽고 작은 냉장고에도 딱 맞게 보관 가능하다. 트라이탄 소재를 사용했으며 환경호르몬 의심물질 비스페놀-A(BPA)이 검출되지 않아 안심할 수 있다.

     

       
    ▲ 코멕스산업 스텐킵스 핸들형 김치통

    김치 냄새와 색 배임이 적어 깔끔하게 사용 가능한 스테인리스 재질의 김치통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코멕스 ‘스텐킵스 핸들형 김치통’은 배추 1~2포기를 담을 수 있는 3.36ℓ의 소용량 사이즈부터 10.8ℓ지 총 4가지 사이즈로 구성돼 소비자의 선택지를 넓혔다. 가볍고 견고한 스테인리스 스틸 몸체에 4면을 균일하게 눌러주는 실리콘 패킹으로 외부 공기를 완벽하게 차단하고 밀폐한다. 뚜껑은 내용물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투명하게 제작돼 편리함을 더했다. 환경호르몬 의심물질 비스페놀-A(BPA)도 검출되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냉기를 오래 보존해 김장 김치를 더욱 아삭하게 보관할 수 있다.

    우리 가족이 1년 동안 먹는 김치, 안심하고 위생적으로 담근다… 코멕스 ‘바이오 항균위생용품’

     

       
    ▲ 코멕스산업 바이오 항균위생용품

    온 가족이 1년 동안 먹는 음식인 만큼 김치는 담글 때부터 위생에 특히 신경써야 한다. 코멕스가 새롭게 론칭한 ‘바이오 항균위생용품’은 대장균·황색포도상구균에 대한 99.9% 항균 효과를 가지고 있다. 환경 호르몬 의심 물질인 비스페놀-A(BPA)도 검출되지 않아 온 가족 모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바이오 항균위생용품’은 항균백 4종, 항균롤백 7종, 항균장갑 4종, 항균지퍼백 2종 등 미니 사이즈부터 소, 중, 대 사이즈까지 다양하게 구성해 총 17종으로 항균 효과와 함께 다양한 구성과 사용 편의성을 높인 점이 돋보인다. 항균지퍼백은 지퍼가 두 줄로 구성된 이중 구조로 내용물이 새거나 지퍼백이 쉽게 열리는 것을 방지해 외출 시 편리성을 더했다. 고춧가루, 무채 등 김치 속 재료들을 소분해 담아두기 좋다.

    강력한 블렌더로 김치 속 재료 간단하게 만든다…필립스 ‘초고속 블렌더 7000 시리즈’

     

       
    ▲ 필립스 초고속 블렌더 7000 시리즈

    양을 줄인 미니 김장이라도 김치 속 재료를 만드는 과정은 녹록치 않다. 강력한 초고속 블렌더를 활용하면 힘겨운 김치속 만들기도 간단해진다. 필립스 ‘초고속 블렌더 7000 시리즈’는 '프로블렌드 울트라 기술'을 적용해 1500W 모터로 더 부드러운 블렌딩을 제공할 수 있다. 용기 안쪽 4개 뼈대구조로 다양한 재료를 더 잘 섞을 수 있도록 했다. 원터치 다이얼로 속도도 12단계로 조절 가능하며, 더욱 강력해진 ‘프로블렌드 울트라 기술’을 적용해 다양한 재료들을 완벽하게 블렌딩할 수 있는 제품이다. '퀵 클리닝' 버튼으로 세척도 한번에 해준다.미세한 잔여물을 2분만에 닦아낼 수 있다. 칼날 등 본체를 제외한 모든 부품을 개별 분리해 식기세척기에 넣어도 된다.

    절임배추부터 양념까지 준비된 재료로 손쉬운 김장! 티몬 김장 기획전

     

       
    ▲ 티몬 김장기획전

    절임배추를 구입하면 생배추를 사서 직접 절이는 것보다 훨씬 간편하게 김장할 수 있다. 티몬 김장 기획전에서는 고창 해풍 절임 배추 (20㎏, 쿠폰가 3만3210원), 괴산 절임 배추 (20㎏, 3만4110원~), 해남 절임 배추 (20㎏, 쿠폰가 3만5910원~) 등 지역별 우수한 절임 배추를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또 도착 날짜를 설정할 수 있도록 ‘예약 배송제’를 시행해 고객들의 편리한 김장 준비를 돕는다.

    간단한 김장마저 번거로울 땐? 편의점에서 구매해 배송받는다! 세븐일레븐 김장김치 택배 판매

     

       
    ▲ 세븐일레븐 김장김치 택배 판매

    간단한 미니 김장마저 번거롭게 느껴질 수 있다. 그럴 땐 가까운 편의점에서 김장 김치를 구매하는 건 어떨까? 세븐일레븐은 다가오는 김장철을 맞아 김장 김치 택배 판매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세븐일레븐에서 준비한 김장 김치는 ‘나팔꽃 김수미 황태포기김치’, ‘한울 포기김치’, ‘한울 총각김치’, ‘이수근 캔김치4캔세트’ 등 모두 8종이다. 주문은 12월 24일까지 전국 세븐일레븐 점포에서 가능하며, 주문서에 원하는 날짜와 주소를 기재하면 택배로 김장 김치가 배송된다.

     



    이준문 기자

    신고

    뉴스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유아/라이프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