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단순하게 명료하게「엠피오 FY500」(펌)

    • 은빛동화

    • 2005-05-24

    • 조회 : 1,615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MP3 플레이어를 둘러싼 전쟁이 볼만하다. 전문기업 레인콤과 거원이 강세를 보이는 가운데 삼성전자가 대기업답지 않은 저가 전략으로 내수는 물론 해외시장까지 넘보고 있다. 특히 삼성전자의 끼워팔기 전략은 상당 부분 성공을 거둬 한때 시장 점유율을 대폭 상승시키기도 했다. 플래시 메모리를 직접 생산하는 것에 기반 한 대기업의 저가 전략은 ‘전문기업 죽이기’라는 눈총을 피하기 힘들어 보인다.

    토종 전문기업 중 하나인 엠피오가 들고 나온 전략은 이른바 ‘세계 표준형 MP3P"를 만든다는 것. 그래서인지 FY500의 제품 컨셉은 다소 독특하다. 각종 기능이 하나라도 빠지면 큰일 나는 것처럼 다기능화 해온 기존의 MP3P와 달리 다이렉트 레코딩 등 자주 쓰지 않는 기능을 과감히 제거한데 이어, 5가지 파스텔 컬러와 통 알루미늄 바디를 채택해 세련된 디자인을 보여준다. 30g에 불과한 가벼운 무게도 장점이다.

    작고 세련된 디자인
    FY500의 디자인은 버튼이 상하단에 걸쳐 복잡하게 나열된 최근의 MP3 플레이어와 사뭇 다르다. 하단에는 AAA 배터리 덮개가 상단은 USB 포트와 이어폰 포트가 있을 뿐이며 제어에 필요한 모든 버튼은 LCD와 함께 전면에 나열돼 있다. 심지어는 홀드 버튼까지 전면에 있다.

    따라서 조작법이 아주 쉽다. 리뷰 제품은 설명서가 빠진 샘플이었지만 단 한번의 헷갈림도 없이 이내 모든 조작법을 알아낼 수 있었다. MP3를 처음 접하는 사용자일지라도 이내 사용법을 숙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AAA 배터리 1개로 13시간 이상 동작한다.   5방향 조그 스틱과 3개의 버튼으로 모든 조작을 간단히 수행할 수 있다.

    그러면서도 MP3 플레이어가 제공해야할 편의 기능은 거의 모두 지원한다. 음악을 감상하는 중에도 다음 곡을 네비게이션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보이스 녹음과 FM 재생 및 녹음, 각종 EQ 설정까지 모두 가능하다. 5방향 조그스틱과 3개의 버튼만으로 이를 모두 소화해내는 모습이 자못 기특하다.

    외관은 까다로운 소비자도 만족시킬 만하다. 통 알루미늄 바디의 느낌이 탄탄하며 충분히 작고 가볍다. 금속 바디를 채용했으면서도 32g이라는 가벼운 무게를 유지한 점도 칭찬할 만하다. 그러나 이는 배터리를 제외한 무게이다. 블루블랙, 라이트 블루, 핑크 등 5가지 색상이 제공돼 기호에 따라 원하는 색상을 선택하면 된다.

     
    통 알루미늄 재질로 탄탄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을 보여준다.   4줄 128×64 픽셀의 그래픽 FSTN 디스플레이를 채택했다. 55개국어를 지원한다.


    USB2.0 지원「전송 속도는 글쎄」
    FY500은 CD 등의 외부 기기로부터 직접 녹음하는 다이렉트 인코딩 기능이 빠진 것을 제외하면 거의 모든 기능을 지원한다. MP3와 WMA, ASF 등의 멀티 포맷을 지원하며 USB 2.0 인터페이스를 채택해 빠른 전송 속도가 가능하다. 간혹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보이스 레코딩 기능도 지원하며 FM 라디오로서의 기능과 음질도 수준급이었다. 세계 57개국에 수출될 제품답게 전세계 라디오 수신 대역을 지원하는 것이 이색적이며 음성 감지 기능을 지원함으로써 보이스 녹음 기능의 유용성을 높였다.

    그러나 테스트 결과 59MB 파일을 전송하는데 1분 14초가 소요됐다. 이는 초당 800KB 남짓 데이터를 전송한 것으로 USB 2.0치고는 느린 속도다. 플래시 타입의 MP3 플레이어들이 HDD 타입만큼 빠르지 않은 것은 일반적이지만 이 정도면 다소 아쉬운 느낌이 남는다.

    음질은 딱히 흠잡을 부분이 없다. 15mW의 비교적 넉넉할 출력을 지원하며 각종 EQ 프리셋 설정과 사용자 설정, 3D 음향 효과가 가능하다. 특히 EQ 프리셋 설정은 전면의 버튼을 이용해 곡에 따라 빠르게 전환할 수 있다. 음색은 맑고 청명하다기보다는 중후하고 묵직한 쪽에 가깝다.

    FY500은 엠피오가 올해 100만 대 판매를 목표를 세웠다고 밝힐 만큼 우수한 완성도를 갖춘 제품이다. 전체적인 기능과 디자인, 조작법 등의 짜임새가 다른 제품에 비해 깊이 고민한 흔적이 드러난다. 그러나 최근의 MP3 플레이어 시장이 이미 과열 가격 경쟁에 들어선 상황에서 소비자들에게 얼마만큼의 인정을 받을 수 있을지는 의문이다. 가격이 떨어지는 것이야 반갑지만 최근의 MP3P 가격 파괴는 달갑지 않은 측면이 있다. @

     

    출처: https://www.zdnet.co.kr/review/digital_device/mp3/0,39024793,39136043,00.htm

     

     

    ===========================================================================================

     

    디자인이 이뻐서 맘에 드네요 ~~~~~^^

    신고

    뉴스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디지털/가전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