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늘어나는 ‘혼와족’...와인과 잘 어울리는 편의점 안주 디저트는?

    • 매일경제 로고

    • 2021-10-14

    • 조회 : 304

    • 댓글 : 1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가 장기간 지속되면서 집에서 술을 즐기는 ‘홈술’은 트렌드를 넘어 일상이 되어가고 있다. 예전에는 ‘치맥’, ‘피맥’ 등 저녁을 대신하는 안주거리와 맥주를 간단하게 즐기는 것이 일반적이었다면 최근에는 집에서 즐기는 주종도 점점 다양해지고 있다. 특히 다른 주종에 비해 국가, 품종별로 맛과 풍미가 다양한 와인이 MZ세대들을 사로잡으며 ‘혼와족’이 늘어나고 있는데, 실제로, 유통업계에 따르면 올해 8월까지의 편의점 와인 매출이 지난해 연간 판매 실적을 넘어섰다고 밝히기도 했다. 편의점 내 와인 소비가 증가함에 따라, 소비자들은 자연스레 와인과 어울리는 편의점 안주에도 눈길을 돌리고 있다. 화이트 와인과 곁들이면 찰떡궁합인 벤앤제리스 ‘커피, 커피 버즈버즈버즈!’ 부터 세븐일레븐 ‘바프 허니버터 팝콘’, 치즈, 육포 등 안주계의 스테디셀러까지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는 다양한 와인 안주를 소개한다.

    ■ 커피와 와인의 이유있는 만남, 벤앤제리스 ‘커피, 커피 버즈버즈버즈!’

     

       
     

    주말 밤, 식사를 마친 후 가볍게 와인을 한 잔하고 싶다면 안주는 단연코 달콤한 아이스크림을 추천한다.특히, 와인 자체에서 단 맛이 많이 느껴지는 것을 선호하지 않는다면 와인은 드라이한 화이트 와인으로 선택하고 달콤한 안주를 곁들이는 것이 좋다. 전 세계 파인트 1위 아이스크림 벤앤제리스의 ‘커피, 커피 버즈버즈버즈!’ 제품은 지난 7월 벤앤제리스가 출시한 새로운 맛으로, 부드러운 커피 아이스크림 베이스에 오독오독 씹히는 에스프레소 빈 퍼지가 풍미를 더해주는 풍성한 맛이 특징이다. 달콤함 중간에 쌉사름한 맛이 더해져 와인의 맛을 크게 방해하지 않으면서도 주말 밤에 어울리는 달콤함을 즐길 수 있다. 더군다나 이 매력적인 조합을 가까운 편의점에서 모두 구비할 수 있으니, ‘혼와족’들의 구미를 당길 수 있는 제품이 아닐까.

     

    벤앤제리스는 전국 GS25와 CU 편의점 등 오프라인 매장 뿐 아니라,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카카오 선물하기,쿠팡, SSG.COM,배민B마트,띵굴마켓,마켓컬리 등 온라인 총7개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서울과 경기, 인천, 창원 등 전국 42개의 배달 전문 매장 DV점에서도 벤앤제리스를 만나볼 수 있으며, DV점 주문은 요기요, 배달의 민족, 쿠팡이츠를 통해서 가능하다.

    ■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만나볼 수 있는 와인 단짝 안주, 매일유업 ‘상하치즈 미니’

     

       
     

    와인 하면 빼놓을 수 없는 단짝인 치즈를 집 근처 편의점에서도 편하게 골라 먹을 수 있다. 매일유업 치즈 전문 브랜드 ‘상하치즈’의 ‘상하치즈 미니(Mini)’는 총 5가지 종류로 출시된 스낵 형태의 치즈 제품으로, 한 입에 먹기 좋게 개별 포장되어 ‘혼와족’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상하치즈 미니는 한국인이 선호하는 체다, 크림치즈, 모짜렐라를 중심으로 치즈 특유의 짭쪼름하고 깊은 풍미는 유지하면서도 담백한 맛을 살렸고, 5가지 다양한 맛으로 취향에 따라 골라 먹는 재미까지 더했다. 상하치즈 미니 5종은 1팩 기준 48g(12gx4개입) 용량으로, 전국 마트와 백화점, 편의점 등에서 구입 가능하다.

    ■ 한 입 안주로 안성맞춤인 원조 핑거푸드, 샘표 ‘질러 통육포’

     

       
     

    최근 와인 소비가 늘어남에 따라 육포의 매출 역시 덩달아 상승하고 있다는 통계가 있을 만큼, 육포는 치즈와 더불어 와인의 찰떡 궁합 안주로 자리매김 중이다. 식품기업 샘표는 집콕 문화 영향으로 대용량 식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요구에 발맞춰 이달 통육포 신제품인 ‘질러(Ziller) 통육포’를 출시했다. ‘질러 통육포’는 호주 청정우의 홍두깨살로 만든 육포를 통으로 담은 제품으로, 기존 질러 육포보다 큼직하고 두껍게 만들어 씹는 맛을 최대한 살렸다. 또, 육즙이 풍부해 육포 고유의 맛을 풍성하게 즐길 수 있어 당도가 있는 와인 안주로도 제격이라는 평이다.

    ■ 허니버터의 영광을 이어받을 스낵 안주, 세븐일레븐 ‘바프 허니버터 팝콘’

     

       
     

    편의점에서 가장 손쉽게 고를 수 있는 안주는 과자류일 것이다. 많고 많은 과자들 중 하나를 골라야 한다면 요즘 새롭게 떠오르는 과자를 선택해보는 것은 어떨까. 최근 세븐일레븐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세븐일레븐이 견과류 전문업체 길림양행과 협업해 제작한 ‘바프 허니버터 팝콘’이 9월 가장 많이 팔린 과자로 등극했다. 바프 허니버터 팝콘은 바프(HBAF)의 대표 상품인 ‘허니버터 아몬드’ 시즈닝을 활용해 만든 허니버터맛 팝콘으로, 단짠의 궁합은 물론이고 겉바속촉의 식감을 자랑한다. 국산 벌꿀과 프랑스산 고메버터를 넣어 고소한 맛이 특징으로 가벼운 레드 와인과 곁들이는 것을 추천한다.

     



    이준문 기자

    신고

    뉴스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 등록순
    • 최신순

    유아/라이프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