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청소기 구입을 위한 실전 어드바이스

    • 하늘벽

    • 2005-02-26

    • 조회 : 732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예전에는 청소기 흡입력이 얼마나 좋은가만 따졌었는데, 최근에는 건강과 편리성을 중시한 제품들이 소비자에게 어필하고 있다. 가격대도 10만원에서 2백만원대 로봇 청소기까지 다양해진 편. 선택 기준 넓어진 청소기, 후회 없는 쇼핑 노하우를 알아보자.


    흡입능력 체크
    청소기를 구입할 때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할 사항은 흡입력, 무게, 소음 정도. 이 중 중요한 건 아무래도 흡입력이다. 요즘 출시되는 청소기들은 대부분 500W대의 흡입력을 자랑하기 때문에 가정용으로 쓰기에 무리가 없다. 단 흡입력이 세면 그에 비례해 소음과 전력 소비 역시 높아지므로 400~500W 정도의 제품을 선택하는 게 좋다. 가끔 흡입력을 1200~1300W로 표기한 제품도 있는데 이는 흡입력이 아니라 정격소비전력(220전압으로 청소기를 사용했을 때 소비되는 전력을 말한다)을 표시한 것이니 주의 깊게 살펴봐야 한다.

    소음 정도를 고려한다
    퇴근 후에 청소기를 돌려야 하는 맞벌이 부부라면 필히 저소음 청소기를 구입해야 한다. 소음 정도는 제품에 표시돼 있지만, 직접 작동시켜 어느 정도의 소음인지 확인한 후 구입하는 게 훨씬 안전하다. 현재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진공청소기의 소음은 대략 60~70dB 정도. 이는 1m 거리의 두 사람이 대화를 주고받는 정도의 소음으로 그 이상이 되면 사용하는 데 거부감을 느낄 수 있다.

    무게를 체크한다
    청소기는 이동이 잦은 제품이므로 외관이 콤팩트하고 가벼운 제품이 좋다. 특히 연장관은 청소기 전체의 무게는 물론 청소하는 사람이 느끼는 노동의 강도를 결정짓는 요인이 되므로 가벼운 재질인지 확인해봐야 한다. 대부분 청소기의 연장관은 플라스틱, 스틸, 알루미늄 재질로 되어 있다. 플라스틱 재질은 가볍고 저렴하지만 길이 조절이 용이하지 않고 자칫하면 부러질 염려가 있다는 게 단점이다. 스틸 재질은 튼튼하고 부러질 염려는 없지만 무거운 게 흠이고 알루미늄은 가볍고 고급스럽지만 찌그러질 염려가 있는 게 단점이다.

    부가 기능 확인
    최근 출시되는 청소기들은 먼지봉투 교환이 필요없고, 헤파 필터를 사용해 청소기에서 먼지를 모두 걸러내는 방식이 주류를 이룬다. 기능 면에서도 단순히 먼지만 흡입하는 기능에서 벗어나 쓸고 닦는 물걸레질 기능, 살균기능, 신선 탈취기능, 먼지 따로 분리기능, 공기 정화기능까지 다양해졌다. 그렇지만 무조건 기능이 많다고 좋은 건 아니다. 오히려 불필요한 기능이 많아서 사용상 복잡하게 느껴지는 제품도 있다. 기능이 많은 것보다는 자기에게 필요한 기능이 많이 채택된 제품을 고르는 것이 현명한 구매 노하우다.
    최근에는 애완동물을 기르는 가정이 늘어나면서 애완동물의 털을 말끔히 청소해주는 펫브러시, 이불이나 소파를 청소할 수 있는 이불전용 브러시도 나왔다. 특히 브러시는 자유자재로 회전하여 구석구석 청소할 수는 있는지, 청소기를 살 때는 가구 밑 깊숙이까지 청소할 수 있는지 살펴봐야 한다. 특히 침대 밑과 거실 소파 밑의 경우 매번 엎드려서 청소하기 너무 힘들므로 무릎을 꿇지 않아도 소파, 침대 밑 청소가 가능한 앨보 연장관이 있는 제품이면 더 좋다.
    코드 선 길이도 5m 이상은 돼야 사용하기 불편하지 않을 것. 틈새 전용 브러시인 칼형 흡입구와 솔이 달린 원형 흡입구, 이런 브러시로는 창틀이나 컴퓨터 외관, 카펫 등을 청소할 때 용도별로 갈아 끼워 사용하면 두 배의 청소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배기 필터의 유무
    청소기는 기본적으로 더러운 먼지와 쓰레기를 빨아들여 먼지는 먼지봉투에 거르고 함께 흡입되었던 공기는 뒤로 배출하는 제품이다. 따라서 자칫하면 그 안에서 부식된 인체에 해로운 유해물질을 공기 중에 다시 배출해 오염시킬 우려가 있다. 그러한 점을 막기 위해서는 진공청소기의 배기구 쪽에 성능이 우수한 공기정화 필터가 있는지 확인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필터는 적게는 4단계부터 많게는 14단계 이상의 필터까지 있다. 물론 필터가 많을수록 유해물질을 더 잘 거를 수는 있겠지만 그보다는 어떠한 필터를 사용하느냐가 중요하다.

    가격 & 브랜드
    청소기는 현재 엘지, 삼성, 대우 등 국내 브랜드와 독일 아에게, 스웨덴 일렉트로룩스, 네덜란드 필립스 등의 수입 브랜드에서 생산되고 있다. 가격은 500W급의 경우 14만원대에서 40만원대까지 다양하다. 국내 브랜드 상품은 거의 20만원 내외에서 가격선을 형성한다. 청소기의 가격은 브러시가 추가되는지, 헤파 필터를 채용하는지, 먼지봉투가 필요한지에 따라 차이가 생긴다.
    청소기는 예전에 비해 외제 선호 경향이 많이 없어진 편이다. 40만원을 호가하는 밀레나 일렉트로룩스 같은 수입브랜드 제품은 청소기 같은 소규모 가전 제품에 투자하기엔 너무 거액이기 때문이다. 수입 브랜드가 국산품에 비해 A/S가 미흡하다는 점도 구매율을 떨어뜨리는 이유다. 진공청소기는 필터에 먼지가 차면 갈아줘야 하는데, 외국산은 필터 비용이 국산품보다 비싸고 구하기도 쉽지 않다. 이 때문에 외국산의 경우 일부 제품들이 천이나 플라스틱통으로 된 영구 필터를 채용해 먼지 봉투를 따로 구입하지 않도록 하고 있다. 그러나 천으로 된 필터는 빨아서 써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고 플라스틱으로 된 먼지 흡입통도 세척해주지 않으면 위생상 깨끗하지 않을 수 있다.

     

    < 출처 : ♡결혼준비/가치높은 삶 웰빙우드♡ >

    신고

    뉴스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디지털/가전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