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다운로드받기

    에누리 가격비교

    모바일로 더욱 특별해진 가격비교!

    QR코드 스캔
    QR코드
    앱 다운로드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스토어
    다운로드 SMS 보내기
    SMS보내기
    앱 설치페이지 주소를 무료문자로 발송해 드립니다.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더보기
  • 마스크는 밀폐용기에, 소독제는 소분해 수시 사용… 코로나19 예방 ‘디테일’이 중요

    • 매일경제 로고

    • 2020-03-25

    • 조회 : 243

    • 댓글 : 0

    비밀번호 입력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장기화되면서 마스크와 손 소독제가 생활 필수품이 되었다. 외출 시 마스크 착용과 손 소독제 사용은 기본. 평소 마스크를 외부 접촉 없이 깔끔하게 보관하고 외출 시 입었던 의류를 깨끗하게 관리하는 등 디테일까지 신경 써야 바이러스 감염증을 예방할 수 있다. 마스크를 위생적으로 보관하기 위한 밀폐용기, 소독제 소분에 유용한 분무기, 살균까지 가능한 의류 청정기 등 코로나19를 이겨내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아이템을 소개한다.

     

    매일 착용하는 마스크, 실리콘 패킹 적용한 ‘밀폐용기’ 활용해 위생적인 보관 필수

     

     

     

     
     
    코로나19 사태 장기화에 따라 마스크 물량이 부족해지면서 적절한 사용법과 관리?보관법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일회용 마스크는 한번 오염되면 계속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끈을 잡고 벗어야 한다. 마스크를 벌크형으로 구매하거나, 개별 포장지없이 구매한 경우 외부 공기가 차단되는 밀폐용기에 넣어 보관하는 것이 좋다. 49년 전통의 주방생활용품 기업 ㈜코멕스산업(www.ikomax.co.kr, 대표 구자일 / 이하 코멕스)의 ‘NEW바이오킵스’는 4면을 균일하게 눌러주는 실리콘 패킹으로 완전 밀폐가 가능해 위생적인 보관이 가능하다. 특히 ‘NEW바이오킵스’는 99.9% 항균 효과가 있는 항균 실리콘이 적용된 뚜껑을 사용하고 있어 마스크를 더욱 위생적으로 보관할 수 있다. 코멕스 ‘NEW바이오킵스’ 직4호나 직40호를 활용하면 시중에서 판매되는 성인용 마스크를 보관하기에 제격이다. ‘NEW바이오킵스’ 직22호 사이즈는 어린이용이나 소형 사이즈 보관용으로 알맞다.

     

    손뿐 아니라 휴대전화, 마우스, 키보드도 소독 필수! 분무형 소독제 비치 및 수시로 사용

     

     

     

     
     
    손뿐만 아니라 입에 가까이 가져다 대는 휴대전화나 손에 쥐고 사용하는 마우스, 키보드 등도 소독제로 수시로 소독하는 것이 안전하다. 여러 물건을 소독하기 위해서는 분무형 소독제가 편리하며, 소독을 원하는 곳에 뿌린 후 초극세사 천이나 헝겊으로 물체의 표면을 문지르고 닦아내야 한다. 코멕스 ‘분무기 PP’는 800ml와 1.1L로 구성되어 소독제를 넉넉히 담아 비치해두기 알맞다. 튼튼한 손잡이로 어느 곳이든 걸어놓고 사용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몸체에 눈금 처리로 남은 용량을 파악하기에도 용이하다. 헤더 뒷부분에는 테일이 살짝 돌출되어 있어 엄지와 검지 사이에 안정적으로 안착해 그립감이 좋다.

     

    외출 후 손 씻기 필수, 30초간 흐르는 물에 손바닥과 손가락 사이사이 꼼꼼히 세척해야

     

     

     

     
     
    바이러스는 코나 입을 통해 직접적으로 전염된다고 오해하는 경우가 많지만, 바이러스에 오염된 손으로 입이나 코를 만지면서 감염되는 경우도 많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 흐르는 물에 비누를 이용해 손바닥과 손가락 사이까지 30초 이상 잘 씻는 것이 중요하다. 애경산업의 위생 전문 브랜드 랩신은 30초 올바른 손 씻기 습관을 위해 ‘V3 컬러체인징 포밍 핸드워시’를 출시했다. V3 컬러체인징 포밍 핸드워시는 세균이 제거되는 손 씻기 적정시간 30초 동안 거품 색이 분홍색에서 흰색으로 변하는 인디케이터 기술을 적용했다. 또한 IPMP, 에탄올아민 3종 등 걱정되는 13가지 성분을 무첨가하고 피부 자극 테스트 결과 저자극 판정을 받아 온 가족 사용이 가능하다.

     

    매일 빨기 어려운 겉옷까지 신경 써야…의류 청정기로 살균하면 안심

     

     

     

     
     
    의류는 외부 환경에 직접 노출되어 미세먼지나 유해세균을 집안까지 옮기기 쉽다. 이를 피하기 위해서는 외출 시 입었던 겉옷도 매일 세탁해야 하지만 현실적으로 쉽지 않다. 삼성전자 의류 청정기 ‘에어드레서’는 외출 후 돌아와서 의류를 넣어두기만 하면 간편하게 살균이 가능하다. '살균코스' 적용 시 호흡기 질환을 유발할 수 있는 집먼지 진드기를 100% 박멸한다. 곰팡이와 알레르기 유발 박테리아 제거도 가능하다. 또 인플루엔자(A virus), 아데노(ICHV), 헤르페스(IBRV) 등 바이러스와 황색포도상구균, 대장균을 99.9% 제거해 준다.

     

    조금씩 자주 빨 수 있는 미니 세탁기로 간편하게 의류 위생 관리

     

     

     

     
     
    코로나19 유행으로 전보다 빨래를 자주 하지만 매일 대용량의 일반 세탁기를 돌리기 힘들다면 소형 세탁기도 좋은 선택이다. 홈플러스 ‘파세코 미니 클린’(2.8㎏)은 삶음 기능을 탑재한 미니 세탁기다. 20분 만에 탈수까지 끝내는 쾌속모드, 공간 효율성을 높인 아담한 크기(405*725*385㎜)가 돋보이며 매일 큰 세탁기로 빨래하기 번거로운 아기 옷이나 속옷 등을 간편하게 삶아 살균 효과를 볼 수 있다. 안전을 위한 차일드락 기능까지 갖춰 ‘아기 옷 전용 세탁기’로도 입소문을 타고 있다.

     



    이준문 기자

    뉴스 인기 게시글

    전체 댓글

    0/1,000

    등록

    유아/라이프 뉴스의 다른 글

    로그인 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로그인 하고 에누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으세요!

    에누리TV

    더보기

    커뮤니티 인기글

    더보기

    BEST 구매가이드

    더보기

    사용자 리뷰

    더보기

    투데이 HOT CLIP

    더보기
      이전글
      다음글